의정부시는 코로나19 여파에 따른 피해 지원대책 등 지역경제 살리기를 위한 비상체제에 돌입한다고 26일 밝혔다.

특히 ‘경제TF’를 안병용 시장을 본부장으로 하는 ‘비상대책본부’로 격상해 대응하기로 했다.

우선 시는 지난 25일 황범순 부시장 주재로 민생·경제 관련 부서장, 시 행정혁신위원회 위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차 민생·경제 비상대책회의’를 진행했다.

회의는 행정혁신위원회 각 분과별 연구내용 발표와, 비상대책본부 5개 지원반(총괄반, 소상공인지원반, 기업지원반, 세제재정지원반, 기타지원반)의 지원대책 추진 일정 및 방법에 대한 논의로 진행됐다.

회의에 따라 시는 ▶재난기본소득에 준하는 시민에게 균등 배분 체감 방안 강구 ▶2개월 내 시행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마련 ▶중앙정부와 중복되는 지원 최대한 배제 ▶지원 대상에 따라 패키지 형식 지원방안 등 4가지 비상 경제대책 추진방향을 정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기간이 종료되는 다음 달 5일 전까지 가용예산을 총 동원해 각 지원반별 조치를 강구하는 등 종합대책을 수립·추진할 계획이다.

황범순 부시장은 "지금 우리는 전시에 준하는 비상경제체제로 돌입했다"며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전 부서가 소관업무와 관련규정을 떠나 모든 상상력을 동원해 신속하게 결정하고 단호하게 추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의정부=안유신 기자 ay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