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생방송 투데이 환상의 코스 성수동 편 색다른면&뚝섬해물탕&카페 차(ㅊa)/사진=온라인커뮤니티
SBS 생방송 투데이 환상의 코스 성수동 편 색다른면&뚝섬해물탕&카페 차(ㅊa)/사진=온라인커뮤니티

[기호일보=디지털뉴스부] 26일 저녁 SBS 생방송 투데이 환상의 코스에서는 성수동 편이 방송된다.

이날 방송에서는 색다른면&뚝섬해물탕&카페 차(ㅊa) 등 성수동에서만 볼 수 있는 특색 있는 곳을 소개해 준다.

성수동에서 특별하게 즐기는 국수 ‘색다른면’은 서울 성동구 뚝섬로9길에 위치해 있으며, 지하철 2호선 성수역 3번 출구로 나오면 된다.

‘색다른면’의 메인 메뉴는 깔끔한 평양식 물냉면과 베이컨국수, 토마토소고기카레국수, 생강국수 등 다양한 면음식이 준비돼 있다.

그동안 여러 방송에서 제의가 있었지만 다양한 이유로 성사되지 않다가 이번 생방송 투데이와 처음 촬영을 마쳤다고 한다.

26일 방송에서는 베이컨국수와 카레국수의 조리과정을 가감 없이 공개했다고 알려져 있어 이날 방송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영업시간은 평일 1:00~20:00, 브레이크타임 15:00~17:00이며 토요일과 공유일에는 12:00~20:00까지다. 일요일은 휴무.

면을 맛 봤다면 이번에는 해물탕이 기다리고 있다.

매운탕과 해물탕을 잘 끓인다고 소문난 ‘뚝섬해물탕’은 성둥고 성덕정19길에 위치해 있다.

지하철 2호선 성수역 3번 출구에서 도보로 13분, 지선 버스 2014, 2224, 2412, 2413번 뚝도시장구길 하차 도보 1분거리다. 주차공간이 협소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편이 좋다.

‘뚝섬해물탕’은 요즘같이 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기운이 돌 때, 시원하고 얼큰한 국물이 생각날 때 방문하면 좋다고 한다.

해물탕과 매운탕 외에도 해물찜과 아구찜(탕), 꽃게찜(탕), 대하찜, 대구뽈찜, 낙지찜 등 다양한 메뉴를 준비해 놨다.

주인장의 손이 커 가장 작은 메뉴를 주문해도 양이 푸짐해 2~3명이 먹기 충분하다고.

해물탕에 면사리를 넣어 먹는 것도 좋지만 다 먹은 후 볶음밥을 볶아 먹는 것도 일미라고 한다.

영업시간은 평일과 토요일 11:30~20:00이며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다.

식사를 마쳤으면 후식으로 가벼운 밀크티 한 잔 곁들이는 것도 좋다.

생방송 투데이 26일 성수동편 마지막에 소개될 ‘카페 차(ㅊa)’는 성동구 서울숲6길에 위치해 있다.

주차공간이 없어 대중교통을 이용해야 하며, 2호선 뚝섬역 8번 출구 도보 6분, 분당선 서울숲역 4번 출구 도보 9분, 경의선 응봉역 9번 출구 도보 17분 거리다.

‘카페 차(ㅊa)’는 전지적 참견시점에서 이영자가 들러 달고나밀크티를 주문하면서 유명해져 최근에는 찾아오는 손님들로 문전성시를 이룬다고 한다.

이 방송에서 이영자가 소개한 이후 ‘달고나’로 만들어진 커피와 밀크티 등이 최근 화제의 메뉴가 됐다.

큰 간판이 없어도 방송 때문인지 웨이팅이 필요한 ‘카페 차(ㅊa)’는 매장에서 먹는 것도 좋지만 테이크아웃을 해 바로 옆에 위치한 서울숲을 걸으며 마시는 것도 좋다고 한다.

영업시간은 매일 10:00~22:00까지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