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2TV 생생정보 택시맛객 49년 전통의 뼈해장국 ‘해남해장국’ & 목포의 별미, 갈치조림 ‘월출식당’
KBS 2TV 생생정보 택시맛객 49년 전통의 뼈해장국 ‘해남해장국’ & 목포의 별미, 갈치조림 ‘월출식당’

[기호일보=디지털뉴스부] 31일 저녁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 택시맛객 코너에서는 전라남도 목포시를 찾아간다.

이날 방송에서는 49년 전통의 뼈해장국 전문점 ‘해남해장국’과 목포의 별미, 갈치조림 전문점 ‘월출식당’이 소개된다.

먼저 49년 전통의 뼈해장국 전문점인 ‘해남해장국’은 해남이 아닌 전라남도 목포시 삼학로 목포역 인근에 위치해 있다.

대중교통으로는 일반버스 1, 1-2, 1A, 3, 10, 15, 112, 112A, 130번 원광한의원 하차 도보 1분, 목포남초등학교입구 하차 도보 3분거리다.

‘해남해장국’은 요리연구가 백종원씨가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출연하면서 화제를 모아 맛을 보기위해 찾아오는 손님들로 문전성시를 이룬다고 한다.

메인 메뉴는 뼈해장국과 전복 콩나물 해장국 두 종류다.

가격에 비해 엄청난 양으로 한번 놀라고 맛으로 한번 놀란다고 하는 ‘해암해장국’의 돼지뼈해장국은 살점이 두둑한 커다란 등뼈뼈가 무려 4대가 들어가 있다. 특해장국은 6개가 들어가 있다고.

이 집만의 특징은 뼈해장국 국물이 마치 갈비탕처럼 맑다는데 있다.

살을 발라 겨자장에 찍어 먹고 남은 국물에 밥을 말아먹으면 일품이라고 한다.

영업시간은 매일 04:00~24:00까지이며 매주 첫째, 셋째 화요일은 휴무다.

목포의 별미, 갈치조림 전문점 ‘월출식당’은 목포시 영흥고등학교 인근에 위치해 있다.

대중교통은 일반버스 1, 7, 9, 13, 13-1, 20, 30-1번 영흥중고입구 하차 도보 2분, 112, 112A번 영흥중고등학교 하차 도보 3분 거리다.

‘월출식당’은 자연산 생선으로 싱싱하고 맛있는 음식을 손님상에 내어 주는데 특히, 목포먹갈치로 만든 갈치찜과 자연산 바다장어탕으로 유명하다.

대로변과 약간 떨어져 있는 ‘월출식당’은 맛집으로 소문이 나면서 골목 안쪽으로 찾아오는 손님들이 많다.

최근 홀에 있는 상을 모두 테이블로 바꿔 더욱 넓어 보이는 이곳에 식사 시간이면 어김없이 손님들로 가득찬다.

기본 밑반찬도 푸짐한데다 먹갈치로 조리한 갈치조림 또한 양이 많아 가성비 맛집으로도 불린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