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2TV 생생정보
KBS 2TV 생생정보

[기호일보=디지털뉴스부] 9일 저녁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 고수의 부엌 코너에서는 철판볶음 맛집과 육개장 만두전골 맛집이 소개된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될 철판볶음 맛집 ‘전낙소’와 육개장 만두전골 맛집 ‘칼국수 맛있는집’은 각각 대전광역시와 인천광역시에 위치해 있다.

먼저 해산물 푸짐한 해물, 생선요리 전문점 ‘전낙소’는 유성구 관들5길 동화울 수변공원 인근 관령동 먹자골목에 위치해 있다.

KBS 2TV 생생정보 고수의 부엌 철판볶음 ‘전낙소’
KBS 2TV 생생정보 고수의 부엌 철판볶음 ‘전낙소’

주변 대중교통으로는 간선버스 705번, 마을버스 1번 수변공원 하차 도보 6분, 간선 301, 704, 705, 802번, 지선버스 712번 관평중학교 하차 도보 6분 거리다.

관평동 맛집으로 소문이 난 ‘전낙소’는 살아있는 활전복과 낙지 소고기 삼합의 보양 요리를 맛볼 수 있다.

인근에서 워낙 유명해 매일같이 밀려드는 손님으로 문전성시를 이룬다고 하는 ‘전낙소’는 ‘전복, 낙지, 소고기’의 앞글자를 땄다.

주문 즉시 나오는 기본 반찬만으로도 밥 한공기는 뚝딱 할 정도로 푸짐하게 제공되며 신선한 재료를 사용해 가성비면에서도 만족할만 하다고 전해진다.

둥그런 철판 위에 낙지와 소고기, 활전복을 포함해 각종 채소들이 가득 담겨져 나온다.

영업시간은 매일 11:00~23:00까지이며 브레이크 타임은 15:00~17:00이다.

다음 육개장칼국수와 도토리파전이 맛잇는 집 ‘칼국수 맛있는집’은 인천광역시 강화군 화도면 마니산로 문산리 마을회관 인근에 위치해 있다.

KBS 2TV 생생정보 고수의 부엌 육개장 만두전골 ‘칼국수 맛있는집’
KBS 2TV 생생정보 고수의 부엌 육개장 만두전골 ‘칼국수 맛있는집’

대중교통은 간선버스 60-2, 700-1, 지선버스 41. 42번 강화마니산 하차 도보 1분, 문산리마을회관 하차 도보 1분 거리다.

이미 2TV 생생정보에만 19회, 342회 등 맛집 프로그램을 통해 많이 소문이 나 있어 매일같이 손님들로 북적인다고 한다.

이 집의 시그니처 메뉴인 ‘육개장 만두전골’은 매출을 약 5배나 올려줬다고 한다.

‘칼국수 맛있는집’의 ‘육개장 만두전골’ 비법은 고추기름 양념장에 있다.

향과 영양을 살리기 위해 식용유에 생강, 마늘, 양파, 파 등을 넣어 채소기름을 만들고 여기에 강화도 태양초 고춧가루를 넣어 되직해 질 때까지 섞어주면 육개장만두전골을 책임질 양념장이 탄생한다.

앞서 생생정보에 출연했던 주인장은 이 고추기름 양념장을 통해 가게 매출이 5배가 올라갔다고 밝혔었다.

이 양념장을 넣으면 육개장 국물이 시원한 맛을 내며, 만두의 담백한 맛과 잘 어울려서 맛이 깔끔하다고 한다.

육개장에도 비밀이 숨겨져 있다.

한우사골과 기름기가 적은 소 앞다리살을 삶은 국물에 채소와 양념을 아낌없이 넣어주고 비법 양념장을 섞어주면 된다.

영업시간은 매일 09:00~20:00까지이며 브레이크 타임은 15:00~16:00이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