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는 13일부터 ‘2020 피어라 과천 세상! 과천시 사회적경제 창업교육’에 참여할 교육생 75명을 모집한다. 

시에서 주최하는 이번 교육은 창업의 초기 단계인 아이템 발굴에서부터 사업의 내용을 구체화하는 사업계획서 작성 실습 및 사업성 검토까지 창업 전반의 내용을 단계별로 다루고 있다. 

기본과정과 심화과정, 특성화과정 등으로 단계별로 구성돼 있으며, 기본과정은 사회적경제에 대한 개념 이해를 위한 것으로 시민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심화과정에서는 사업아이템 구체화, 사업계획서 작성, 사회적 마케팅  등 설립과 운영 실무를 위한 교육이, 특성화과정은 여성창업을 목표로 과천형 사회적경제 모델 발굴을 위한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교육기간은 5월 11일부터 6월 22일까지로,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오전과 오후로 나뉘어 시민회관 세미나실1에서 운영된다. 과정별로 개강일자와 수업시간이 각각 다르며, 상세 내용은 시 홈페이지(www.gccity.go.kr)와 스마트폰 앱 ‘과천마당’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는 이번 교육 과정 수료자에 대해 추후 ‘경기도 사회적경제 창업오디션’에 참가 지원 자격을 부여하고, 별도 컨설팅 지원을 할 예정이다.

권달해 일자리경제과장은 "이번 교육이 지역사회의 사회적경제 이해 확산과 과천형 사회적경제기업 모델 발굴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며, 사회적경제 창업 희망자뿐만 아니라 사회적경제에 관심 있는 시민들도 함께 참여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과천=이창현 기자 kgpr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