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는 오는 20일부터 29일까지 광명시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15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주민공모와 기획공모 2가지로, 주민공모는 시에 거주하는 주민 3인 이상 모임이나 시 소재 사업장·직장·학교에 다니는 3인 이상 모임이 신청할 수 있다. 기획공모는 거주지 및 소재지 상관없이 3인 이상의 모임 및 단체면 가능하다.

주민공모는 최대 500만 원까지 지원하고, 기획공모는 비영리민간법인, 비영리민간단체, 협동조합, (예비)사회적 기업 등 공모 내용에 따라 최대 1천만 원까지 차등 지원한다. 

신청은 시 홈페이지(www.gm.go.kr)에서 신청서 등 관계서류를 내려받아 작성 후 광명시도시재생지원센터 혹은 너부대 도시재생 씨앗사업 현장지원센터(오리로 1041)에 방문 신청하거나 이메일(nbdspot@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심사를 거쳐 6월 중 선정 결과를 시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개별 통보할 계획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도시재생지원센터(☎02-2680-5578)로 문의하면 안내된다.

시는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었으나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온라인 설명회로 대체, 설명회 참석 신청자에 한해 17일부터 29일까지 모바일로 자료를 제공할 계획이다. 

광명=김영훈 기자 yhkim@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