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이 17일 시흥시 시화멀티테크노밸리(Multi Techno Valley, MTV) 공동2블록에 ‘호반써밋 더 퍼스트 시흥’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공개하고 분양에 들어간다.
 

‘호반써밋 더 퍼스트 시흥’은 지하 2층·지상 29층 6개 동, 전용 59~84㎡ 총 578가구로 구성된다. ▶59㎡A 166가구 ▶59㎡B 58가구 ▶59㎡C 58가구 ▶84㎡A 240가구 ▶84㎡B 56가구다.

시화MTV는 자연환경과 첨단산업이 함께 하는 21세기형 첨단복합산업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시흥시·안산시 일원(시화호 북측간석지) 998만㎡에 1만4천여 명이 유입될 것으로 예상된다.

‘호반써밋 더 퍼스트 시흥’은 시화MTV 내 첫 분양 단지다. 인근에 산업단지가 있어 뛰어난 직주근접성이 장점이고, 제2외곽순환도로(예정) 등 교통개발계획이 예정돼 있다. 거북섬 상업지역이 인접해 있고, 단지 인근으로 행정타운 부지가 예정돼 생활 인프라도 기대된다.

이 단지는 유치원·초등학교 등 다양한 학교용지가 인근에 있고 아쿠아테마공원(예정), 아쿠아펫랜드, 해양과학관 등이 위치해 교육 여건도 좋다.

‘호반써밋 더 퍼스트 시흥’은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4베이 위주의 설계(일부 가구 제외)를 적용해 통풍과 조망권을 확보했다. 소비자의 선호도가 높은 59㎡와 84㎡로 구성했고, 가변형 벽체를 활용해 소비자의 성향과 개성에 맞춰 다양한 평면 구성이 가능하다.

가사 동선을 배려해 주방가구를 배치하고, 주방 팬트리 등 수납공간이 선택 제공된다(타입별 상이). 커뮤니티시설에는 피트니스클럽, 실내골프연습장, 주민카페, 독서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 외에도 지상에 차 없는 단지(단, 상가주차 제외)로 보행 동선을 분리했고, 단지 주출입구에는 어린이 통학 승하차 공간을 마련했다.

‘호반써밋 더 퍼스트 시흥’ 분양 관계자는 "자족형 도시로 개발 중인 시화MTV 첫 분양이라서 분양 전부터 관심들이 많았다"며 "‘호반써밋’의 혁신 평면 등 소비자들이 만족할 상품 마련에 노력했다"고 말했다.

‘호반써밋 더 퍼스트 시흥’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사이버 견본주택으로 운영한다. 입주예정일은 2023년 1월이다. 분양 문의:☎1566-8782

<시흥>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