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매일학습관, 마을기별단 양성 참여 시민 모집
상태바
군포시 매일학습관, 마을기별단 양성 참여 시민 모집
  • 민경호 기자
  • 승인 2020.0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문화재단은 군포시의 지원으로 진행하는 2020 군포시 매일학(學)습관(習慣) 사업의 일환으로 마을기별단(奇別團) 양성과정에 참여할 시민을 모집한다.

군포시평생학습원 주관으로 운영되는 매일학습관은 시민 누구나 생활 속에서 평생학습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동 단위로 이어지는 근거리 평생학습 체계를 구축하고자 추진된다.

재단은 올해 평생학습을 통해 삶을 가꾸는 마을의 이야기를 담아 보다 많은 시민과 공유할 수 있도록 소식을 발굴하고 전할 마을기별단(奇別團)을 양성, 더 많은 시민이 평생학습의 즐거움을 알 수 있게 한다는 계획이다.

군포시평생학습원은 이를 위해 다음달 마을기별단 양성과정을 운영할 예정으로 총 15명 내외의 참여자를 모집 중이다.

양성과정에서는 주 2회에 걸쳐 취재기법 및 기사 작성법, 사진촬영 및 편집법, 블로그 콘텐츠 제작법 등의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며 이 과정을 수료한 사람은 추후 매일학습관 사업을 홍보하는 블로그기자단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재단은 양성과정 개강전까지 선착순으로 참여자를 모집,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군포시평생학습원 홈페이지(www.happygp.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maktoob0506@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군포=민경호 기자 mkh@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