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거래소 통계

[기호일보=디지털뉴스부] 최근 온라인 트래픽 진단 전문 시밀러웹에 집계된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2020년 1,2,3 월 방문자 통계에 따르면 프로비트(ProBit)가 5위를 기록했다. 국내 TOP 5 거래소 위치를 유지하고 있는 프로비트는 방문자수 증가수 726,010명을 기록, 업비트(UPbit) 다음으로 가장 높은 증가수를 보이는 기염을 토했다.

방문자수 증가는 자연스럽게 프로비(PROB)로의 관심으로 이어졌으며, 프로비트 거래소의 가치 상승과 함께 프로비트 거래소 토큰 PROB가 지난 4개월 동안 점진적 우상향을 보이고 있다.

특히 PROB 가격이 상승하면서 프로비트가 야심차게 준비한 비트코인 반감기 이벤트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프로비트는 비트코인 반감기를 맞아 기존에 한정적이었던 트레이드 마이닝의 대상을 모든 프로비트 거래소 회원으로 확대했다. 이는 기존의 거래소 이용자 뿐만 아니라 신규 이용자들 또한 프로비트 거래소 내에서 거래할 때마다 PROB 채굴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되어 이용자들에게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더욱이 비트코인 반감기를 맞아 진행하고 있는 모든 거래 페어 대해 거래수수료 환급해주는 ‘트레이드 마이닝’ 이벤트는 트레이드 마이닝으로 거래 수수료를 0%까지 줄일 수 있어 이벤트 시작과 동시에 많은 참여를 보이고 있다. 트레이드 마이닝은 거래수수료를 PROB로 환급해주는 기능으로 최대 100%까지 환급 가능하다. PROB 가격이 오르면서 PROB 환급의 이득 또한 극대화되고 있다.

국내에 국한되지 않고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를 목표하는 프로비트는 세계적으로 가장 빠르게 성장 중인 암호화폐 거래소의 면모를 8개 국어를 지원을 통해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 8개 국어 지원을 바탕으로 프로비트 거래소는 코인마켓캡(CoinMarketCap) 페이지와 코인게코(CoinGecko) 페이지의 월간 조회수 총합이 4100만 뷰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사진: probit 로고

국내 TOP 5, 실제 트래픽 부문 글로벌 TOP 20위에 위치한 프로비트는 월간 액티브 유저 400,000명 이상을, 월간 웹 방문자 수 또한 2,500,000명을 기록하며 침체된 국내 암호화폐 시장에서도 끝없는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에 프로비트 도현수 대표는 "프로비트 거래소는 다른 국내 거래소에 비해 늦게 시장에 진출했음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거래 페어, 최고의 거래 환경 및 보안, 차별화된 이벤트 등으로 꾸준히 성장하여 국내 TOP 5 거래소에까지 올랐고 지금도 성장하고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국내 거래소 TOP 5를 기념하고자 프로비트는 스타벅스 이벤트를 진행, 일정 거래량 이상 거래 고객에게 선착순 100명 10,000 원 상당의 스타벅스 쿠폰을 증정하고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