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들과 함께한 ‘SK행복더하기-행복한 푸드’ 캠페인이 목표 기부금액 1억 원을 돌파, 총 1억1천500만 원의 성금이 모였다.

3일 SK 와이번스와 SK나이츠, SK텔레콤 스포츠마케팅 그룹 소속 프로스포츠 선수로 구성된 SK스포츠에 따르면 지난달 13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 ‘SK행복더하기-행복한 푸드’ 캠페인은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결식 위기와 영양 불균형 상황에 놓여 있는 취약계층 아이들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네버 해피빈 등을 통해 모금된 기부금은 세이브더칠드런과의 협업을 통해 인천과 서울지역 총 400가구에 식사·간식류, 유산균 등 필수영양식품으로 구성된 식료품 키트를 전달하는데 전액 사용된다.

SK스포츠는 하루라도 빨리 아동들의 결식문제에 도움을 주고자 지난달 21일 1차로 200가구에 6천600만 원 상당의 푸드 키트를 먼저 발송한 바 있으며, 이어 30일 2차로 100가구에 푸드 키트를 추가로 발송했다. 또 오는 8일에는 추가로 조성된 성금을 활용해 100가구에 3차 푸드 키트를 추가 발송할 예정이다.

네이버 해피빈을 통한 성금 기부, 애장품 구입 등의 방식으로 진행된 SK행복더하기 캠페인에는 총 6천600명의 팬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기부를 진행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라는 제약을 극복하고, 팬들의 자발적 참여를 높이기 위해 SNS 채널에서 진행된 ‘행복한 푸드 릴레이’와 아프리카 TV 생방송으로 진행된 애장품 경매에는 총 9천여 명의 팬들이 직접 참여하는 등 스포츠 팬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 냈다.

아울러 네이버 해피빈 SK행복더하기 기부 페이지에는 기부 참여자들이 댓글을 남기며 캠페인을 응원했다. 

한편, 팬에게 받은 사랑을 모아 더욱 큰 행복과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시작되는 SK스포츠의 사회공헌활동 ‘SK행복더하기’는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SK소속 스포츠 구단 및 선수, 그리고 팬들이 지속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지속적으로 사회적 가치창출을 할 수 있는 행보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최유탁 기자 cyt@kiho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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