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가 다양하고 참신한 홍보 콘텐츠 확보를 위해 안성여행을 주제로 한 영상 및 사진을 게시한 SNS를 대상으로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공모전 참여 방법은 ▶안성의 관광명소 ▶안성 8경 8미 ▶역사·문화 등 안성시를 널리 알릴 수 있는 테마를 주제로 한 영상 또는 사진을 개인 SNS에 올리고, 안성시청 홈페이지에 참가신청서와 SNS주소를 제출하면 된다. 

전국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작품의 제작 시기는 지난 1일부터 오는 11월 30일까지 작품이어야 하며, 접수 기간은 오는 10월 30일부터 11월 30일까지이다. 

시상금은 총 1천580만 원으로 영상 분야 대상 1명에게는 100만 원, 은상 2명에게는 70만 원 등 총 26명에게 890만 원의 시상금과 상장이 수여되며, 사진 분야는 대상 1명에게 70만 원, 은상 2명에게 50만 원 등 총 37명에게 690만 원의 시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1인이 최대 5점까지 응모 가능하며, 심사는 적합성, 작품성, 창의성, 대중성, 활용성 등을 중심으로 심사위원을 구성해 심사하며, 결과는 12월에 발표될 예정이다.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우수 작품은 SNS 등 안성시의 각종 홍보 채널을 통해 소개하여 시의 문화관광 활성화를 위해 활용된다.    

시 문화관광과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안성시의 문화·관광자원을 최근 트렌드에 맞는 참신한 아이디어와 콘텐츠로 홍보함으로써, 참여도를 높이고 흥미를 더욱 유발시키 위해 진행하는 공모전으로, 국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안성여행 SNS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홈페이지(https://www.anseong.go.kr)를 참고하면 된다.

안성=김진태 기자jtk@kihoilbo.co.kr 홍정기 기자 hjk@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