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호일보=디지털뉴스부]

그룹 방탄소년단 지민의 프로듀싱 곡 '친구'가 지난 5일 기준 세계 최대 음원사이트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3000만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지난달 30일 가온 1억 디지털 포인트를 넘어서며 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친구'는 방탄소년단 4집 앨범 'Map Of The Soul:7' 의 수록곡으로 음원 발매 직후 한국 유튜브 트렌딩 송 랭킹에서 타이틀곡 'ON'에 이어 BTS 곡 중 최고 순위에 올라 지민의 멀티능력을 여실히 증명했다.

또한 지난 달 발표된 빌보드 재팬 ‘핫 100' 싱글차트와 스트리밍 송 차트에서도 모두 'ON' 다음으로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했으며 미국 등 해외 라디오 송출 등으로 전 세계 리스너들에게 꾸준한 사랑한 받고있다.

'친구'는 글로벌 차트뿐만 아니라 미국 등 해외 라디오 송출 등으로 계속해서 전 세계 리스너들에게 꾸준한 사랑한 받고 있다.

대한민국 대표 대중음악 평론가들의 음반 리뷰 웹진 이즘(IZM)에서 발표한 20곡의 수록곡 중 지민의 솔로곡 'Filter'와 함께 추천곡 8곡 안에 포함되기도 해 '친구'는 일반 대중뿐만 아니라 전문가들의 마음도 사로잡아 화제가 되기도 했다.

한편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0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아스트로 3위 엑소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4월 9일부터 2020년 5월 9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42,574,497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4월 브랜드 빅데이터 49,378,619개와 비교해보면 13.78%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에디터 100명의 브랜드 모니터 분석도 포함되었다.

2020년 5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아스트로, 엑소, NCT, 위너, 세븐틴, 슈퍼주니어, 샤이니, 몬스타엑스, 갓세븐, 뉴이스트, 인피니트, 더보이즈, 펜타곤, 빅뱅, 동방신기, 비투비,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원어스, SF9, 골든차일드, 핫샷, 빅스, 2PM, 티오오, 베리베리, 빅톤, 블락비, MCND, 젝스키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