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은 지역 산업 맞춤형 직업능력 개발 교육으로 에너지관리기능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필기·필답 시험대비 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는 지역 산업현장의 자동화 시스템 변화로 전문 기술인에 대한 수요가 점차 증가하고 있는 반면, 기술 자격을 갖춘 전문 인력 부족으로 매칭연계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따른 것이다.

 이에 연천군일자리센터는 전문 인력 부족 해소를 위해 전문 자격증 과정을 매년 신설해 전문 강사를 섭외해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해당 과정도 구인난 해소를 위해 개설된 것으로 제3회 에너지관리기능사 1차 필기시험(6월 28∼7월 4일)과 2차 필답 시험을 대비한 교육 내용으로 군내 미취업 구직자 20명을 선발해 교육을 실시한다.

 해당 과정 수료자 중 에너지관리기능사 필기시험 합격자는 2차 실기(작업형) 시험대비 과정 교육비 일부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교육과정 기간은 1차 필기시험 대비과정이 6월 1일부터 19일까지 10일간 총 60시간, 2차 필답시험 대비과정이 7월 6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총 30시간이다. 군민 중 공고일 시점 주소지가 등록된 사람으로 취업 의지가 강한 미취업 구직자를 우선 선발한다.

교육과정 참여 희망자는 오는 18∼22일 군 일자리센터(군종합복지관 1층, ☎031-839-2979)로 참여 신청과 문의하면 된다.

 연천=정동신 기자 dsc@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