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시민당 윤미향 당선인과 관련된 의혹을 두고 여야 공방이 가열되고 있다.

미래통합당 황규환 부대변인은 13일 "자신들을 비판하면 ‘친일이다’는 논리로 국민을 편 가른다"며 "왜곡된 프레임으로 본질을 회피하고자 하는 전형적인 물타기"라고 비판했다.

그는 "윤 당선인과 정의연에 대한 국민적 의구심은 ‘이념적 문제’도 아니고 ‘정치의 영역’도 아니다"라며 "드러난 의혹에 대해 소상히 해명하면 끝날 일"이라고 했다.

통합당 곽상도 의원은 윤미향 당선인이 단체 소식지 디자인을 남편이 운영하는 신문사에 맡겼다는 의혹을 거론하며 "부부가 서로 품앗이로 지원하고, 홍보비로 기부금을 지출했다면 심각한 도덕적 해이"라고 주장했다.

한국당 이익선 대변인은 "문제는 돈"이라며 "이용수 할머니는 그 많은 기부금이 할머니들에게 오지 않고 어디로 갔는지를 묻고 있다"고 용처 공개를 압박했다.

한국당 조수진 대변인도 논평에서 "시민단체의 공금 부실 관리 의혹을 밝히는 것이 보수와 진보로 나뉠 이념의 문제인가"라고 반문하며 여당 의원들의 윤미향 당선인 옹호 발언에 나선 것과 관련해 "‘조국’ 한마디에 벌떼처럼 결사옹위에 나섰다. 역시, 여권의 대주주는 조국"이라고 꼬집었다.

반면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윤 당선인과 정의연에 의혹을 제기하는 세력을 친일로 규정하고 이 문제가 정치적으로 이용돼선 안 된다고 반박했다.

민주당 남인순 최고위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최근 통합당과 군소 언론에 의한 윤미향과 정의연에 대한 공격과 왜곡이 도를 넘었다"며 "특히 가장 큰 책임자인 박근혜 정권 관료들의 말을 인용해서 국민을 분열시키고 있어 후안무치하다. 윤미향과 정의연을 흠집낼 때 누가 웃고 있을까. 일본 정부와 친일세력, 극우세력, 적폐세력"이라고 지적했다.

송영길(인천계양을)의원은 전날 페이스북에 독립운동가 김성숙 선생을 언급하며 "지금 정의연과 윤 당선인에 보수진영의 공격이 한창이다. 완전하게 친일청산을 하지 못한 나라의 슬픈 자화상"이라고 적었다.

박태영 기자 pt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