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으로 인한 ‘코로나블루’ 극복을 위해 안산시민 마음 챙김 프로그램을 개발해 5월 중 시행한다.

코로나블루란 ‘코로나19‘와 ’우울감(blue)‘이 합쳐진 신조어로,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일상에 큰 변화가 닥치면서 생긴 우울감이나 무기력증을 뜻한다. 

마음건강 로켓처방은 온라인에서 자신의 마음건강문제와 스트레스 요인, 부정적 감정 등 고민을 접수하면 정신건강전문상담사가 24시간 내 맞춤형 답변을 제공한다. 

또한 여가처방, 오감처방, 여행처방, 명상처방, 호르몬처방 등 생활 속 정신건강 팁이 담긴 다양한 처방들이 제시되어 마음건강관리와 실천을 돕고 정신건강 고위험군 발굴과 치료연계를 도모한다. 

발굴된 정신건강고위험 대상자는 조기치료연계 및 치료비지원, 관리를 통해 정신질환으로의 이환과 증상악화를 예방할 수 있다. 

마음건강 로켓처방은 언제 어디서든 PC 및 모바일에서 안산시청, 단원보건소, 안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 접속하면 쉽게 참여 가능하며 마음건강 처방을 실천한 시민에게는 스트레스 완화에 효과가 있는 정신건강아이템으로 구성된 오감키트가 집 앞으로 로켓배송 될 예정이다. 

안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 윤호경(고려대학교 안산병원)센터장은 "코로나블루는 정상적인 스트레스 반응으로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극복해나가는 것이 필요하며 마음건강로켓처방을 통해 치유와 회복에 도움을 받고 긍정적 기운을 받아가길 바란다"며 적극적으로 활용하기를 권장했다.

마음건강 로켓처방에 대한 자세한 안내 및 신청이 필요한 시민들은 안산시 단원보건소나 정신건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안산=박성철 기자 psc@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