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가 수소산업 육성 기본계획 수립에 착수했다.

시는 지난 22일 미추홀타워에서 ‘인천시 수소산업위원회’를 발족하고, 수소산업 육성 기본계획 수립 방안을 주제로 논의했다.

위원들은 수소경제가 에너지 전환을 견인하는 원동력이자 미래 핵심 산업이라는 데 공감하고, 인천이 보유한 수소 생산 및 활용 부문 등의 무궁무진한 잠재력을 바탕으로 인천의 특성을 반영한 수소산업 생태계를 체계적으로 육성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시는 올해 말까지 인천형 수소산업의 비전과 정책목표를 담은 인천형 수소산업 육성 마스터플랜을 내놓을 계획이다.

시 수소산업위원회는 최근 제정된 ‘인천시 수소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발족했다. 시 산업정책관을 위원장으로 하며 수소산업에 경험과 관심이 풍부한 산학연 및 시민단체 위원 13명으로 구성됐다. 앞으로 수소에너지 보급 활성화 및 관련 산업 육성을 위한 시정 방향을 지원할 자문기구로 운영될 예정이다.

시는 정부정책에 따라 수소연료전지차 보급과 수소 충전 인프라 구축, 정부의 수소산업 공모사업 참여, 민간부문 수소에너지 관련 사업 지원 등 수소에너지 시대 도래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시책을 추진 중이다.

시 관계자는 "위원들의 경험과 지식을 토대로 향후 인천시가 대한민국 수소경제를 선도할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말했다.

조현경 기자 cho@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