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기(氣)찬 밥상-이가네봉평메밀향ㆍ육짱 임학본점
MBC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기(氣)찬 밥상-이가네봉평메밀향ㆍ육짱 임학본점/커뮤니티

[기호일보=디지털뉴스부] 28일 저녁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 기(氣)찬 밥상 코너에서는 이가네봉평메밀향ㆍ육짱 임학본점 두 곳의 맛집을 소개한다.

먼저 훈제오리와 메밀국수 맛집인 이가네봉평메밀향은 경기 파주시 교하로(동패동) 심학초등학교 인근에 위치해 있다.

주변 대중교통으로는 일반버스 20-1번 심학초교 하차 도보 1분, 동패11통 입구 하차 도보 11분 거리다.

이가네봉평메밀향에서는 봉평영농조합에서 공급받는 메밀가루를 즉석에서 반죽해 면을 뽑기 때문에 고소함이 살아있다.

면은 물론 육수까지 매장에서 직접 만들기 때문에 믿고 먹을 수 있다.

이 업소에서는 명태식해훈제오리 및 명태식해훈제삼겹살은 국내 어디서도 맛 볼수 없는 특별함을 선사하는 것은 물론 담백한 메밀왕만두와 매콤한 메밀전병, 고소한 메밀부추전도 별미라고 한다.

메밀 막국수는 처음부터 육수를 부어 먹어도 되지만 먼저 비빔국수의 맛을 즐기다 나중에 시원한 육수를 부어 물국수로 먹으면 1석 2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이곳을 대표하는 또하나의 메뉴인 명태식해훈제오리는 강원도 전통음식으로 알려진 명태식해와 훈제오리를 함께 싸 먹으면 일품이라고 한다.

영업시간은 매일 09:30~20:30이며 마지막주문은 20:00이다.

다음으로 소개될 맛집은 인천 계양구 장제로(임학동)에 위치한 육짱 임학본점으로 인천1호선 임학역 3번과 4번출구 사이 먹자골목에 위치해 있다.

임학역 4번 출구 도보 1분, 일반버스 81, 81-1, 841, 30, 66, 76, 87, 300번 임학역 하차 도보 1분 거리다.

육짱 임학본점에서는 미국산 최상급 프라임등급 소고기와 스페인 이베리코(베요타), 제주한돈 등을 워너에이징과, 드라이, 웻에이징을 통해 최적의 고기맛을 제공한다고 한다.

이곳을 다녀온 식객들의 정보를 종합해 보면 질 좋은 숯불을 사용해 숯불향 가득한 육즙 터지는 고기맛을 볼 수 있다고 한다.

또, 가장 많이 먹으면서도 리필할 때는 눈치가 보이는 쌈채소까지 셀프바를 통해 리필이 가능해 좋다고 입을 모은다.

최근에는 코로나19 극복을 응원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으로 각종 고기를 저렴한 가격에 할인판매를 하고 있다.

영업시간은 매일 14:00~03:00이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