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은 글로벌 전자상거래 진출을 준비 중인 수출 유망 중소기업을 위해 ‘아마존을 통한 온라인 해외 수출 성공 전략 웹세미나’를 오는 6월 11일 오후 4시부터 라이브로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웹세미나는 전자상거래 시장 규모가 갈수록 확대되는 가운데 해외 수출 및 판로 개척에 고심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전자상거래 시장 선두 플랫폼인 아마존 입점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에서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주목받고 있는 인기 카테고리 안내 등 유통 트렌드 변화에 대한 분석 내용을 전달할 예정이다.

세미나는 ▶2020 유통 트렌드의 변화(코로나19로 주목받고 있는 인기 카테고리) ▶미국·일본·유럽 아마존 입점 안내(아마존 코리아가 제안하는 성공전략, 한국 판매자 성공사례) ▶아마존 B2B 소개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참가기업에게는 선정 과정을 통해 아마존 입점 컨설팅 및 계정 생성 가이드라인 제공, 아마존 코리아에서 진행하는 실습세미나 우선 초대, 아마존 입점 관련 서비스(배송, 마케팅, 인증 등) 할인 기회 제공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무료로 진행되며, 참가신청은 오는 6월 5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신청(https://sites.google.com/view/startamazon2020/)하면 된다. 신청서 작성 시 기입한 이메일 주소로 웹세미나 입장이 가능한 링크 및 안내문을 전달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경과원 전시팀(☎031-259-6128)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진욱 기자 panic82@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