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뜨뜨뜨
뜨뜨뜨뜨 로고/인스타그램 캡처

[기호일보=디지털뉴스부] 아프리카TV 인기 BJ 뜨뜨뜨뜨가 포털사이트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뜨뜨뜨뜨는 30일 유명 온라인게임 도중 상대 플레이어와 갈등을 빚는 일이 발생했다.

일반 플레이어가 자신을 이용한 저격방송(방플)을 하는 것 같다고 주장했고, 계속되는 상대방의 부인 속에 오해라는 결론으로 마무리를 지었다.

하지만 31일 다시 방송을 켜 다시금 상대 플레이어의 문제가 됐던 자료들을 모아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뜨뜨뜨뜨는 전 프로게이머로 현재는 아프리카TV에서 BJ로 활동 중이다.

배틀그라운드 기반의 게임플레이를 주로 진행하며 유튜브 구독자는 150만 명에 육박한다.

뜨뜨뜨뜨/사진=인스타그램

1995년생으로 올해 나이 스물여섯인 뜨뜨뜨뜨의 본명은 석주형으로 ‘돈미새’라는 별명을 갖고 있다.

리그 오브 레전드 4, 6시즌 (챌린저) 랭커이며, 오버워치 APEX 시즌 1엔 RunAway에서 'QuaD'라는 닉네임으로 참여했다.

2017년 6월까지는 오버워치를 플레이하는 게임 스트리머였으나, 2017년 9월 부터는 배틀그라운드를 주 콘텐츠로 삼고 솔쿼드를 중심으로 방송을 시작했는데, 시청자가 일정 금액과 미션을 제시하고 달성하기 위해 게임을 하는 것이 주요 콘텐츠로 자리 잡았다.

뜨뜨뜨뜨가 온라인상에서 화제를 뿌린 건 처음이 아니다.

지난 2018년 3월 20일 시청자들의 유튜브 뷰봇 의심이 커가자 뜨뜨뜨뜨는 유튜브 뷰봇 논란을 해명하기도 했다.

아프리카, 트위치 등 인터넷 방송에서 마치 진짜 시청자인척 가장하는 프로그램을 일컫는 말로, 보통 인기 없는 방송인들이 시청자의 수가 많아 보이게 하는 어뷰징 등의 행위에 악용하는 경우가 많다. 때문에 뷰봇을 쓴 것으로 들통난 스트리머들은 운영측에 의해 처벌을 받는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