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이 1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미래통합당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1일 "통합당이 진취적인 정당이 되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김 위원장은 비대위 산하에 ‘경제혁신위원회’를 두고 ‘포스트 코로나’ 대책을 마련하기로 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비대위 회의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국민들이 미래에 대해 굉장히 불안한 심정을 갖는 것 같다"며 "국민들의 건강을 지키는 데는 성공했다고 보지만, 이로 인해 파생될 경제·사회 제반의 여러 상황이 아주 엄중하게 다가오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오늘은 비대위원들과 여러 가지 협의를 하고 결정할 것"이라며 "다음 회의에서 저희 당이 코로나 사태 대응책으로 무엇을 추진할 것인지 더 구체적으로 말하겠다"고 했다.

최형두 원내대변인은 비대위 산하에 경제혁신위원회를 설치하는 것과 관련해 "김종인 위원장은 4·15 총선 선대위원장 시절부터 코로나19 사태 및 경제위기와 관련해 선제적인 대응을 강조해 왔다"고 설명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회의에 앞서 통합당 의원들과 함께 서울 국립현충원을 참배하면서 방명록에도 ‘진취적으로 국가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적었다.

김 위원장은 사무총장에 재선 출신의 원외인 김선동 전 의원을 임명했다.

당의 근간인 조직과 재정을 총괄하는 사무총장에 원외 인사를 임명한 것은 이례적으로, 현역 의원 중심의 당 운영 기조를 탈피하려는 김 위원장의 의지가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김 위원장은 당 대변인에 방송 기자 출신 초선의 김은혜(성남분당갑) 의원, 비대위원장 비서실장엔 기재부 차관 출신 재선의 송언석 의원을 각각 임명했다.

박태영 기자 pt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