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대 취약계층 학생 해외연수 기회
상태바
오산대 취약계층 학생 해외연수 기회
교육부 ‘파란사다리 사업’에 선정 어학교육~해외 진로탐색비 지원
  • 최승세 기자
  • 승인 2020.06.03
  • 1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대학교는 학생들의 해외 진로탐색 경험을 지원하는 2020년 ‘파란사다리 사업’ 주관 대학에 신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특히 이번 선정은 교육부과 주관해 한국장학재단이 시행하는 ‘파란사다리 사업’은 사회·경제적 취약계층 대학생을 대상으로 어학교육과 해외 진로탐색 경험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 금액은 70%를 국가에서 지원하고 30%는 대학에서 투자하며, 선정 학생들은 현지연수에서 사용하는 개인 교통비 및 식비를 제외한 모든 금액을 지원받게 됐다.

이번 파란사다리 사업 주관대학 선정은 그 동안 오산대학교가 추진해온 해외연수 및 교류실적과 타 전문대학 대비 해외교류 사업 운영의 경쟁력을 인정받은 것이기 때문에 그 의미가 크다.

오산대학교 노재준 기획처장은 "글로벌 사회에 있어 진취적인 열정을 가진 학생들에게 해외연수 경험을 지원하게 되는 특별한 좋은 기회가 마련됐다"고 말하며 해외 진로 탐색 경험을 통해 글로벌 맞춤형 인재 양성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산대는 2020년 파란사다리 사업을 통해 총 80명에게 해외연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9월 모집을 시작으로 12월 사전교육을 거친 후, 2021년 1월부터 2월까지 4주 간 미국 하와이, 일본, 필리핀으로 현지 해외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연수기간 동안 현지 어학교육, 문화체험, 기업탐방, 봉사활동 등의 프로그램 제공으로 참여 학생들의 글로벌 식견은 더욱 확장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산=최승세 기자 css@kihoilbo.co.k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