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부평구청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2일 구청 출입문이 통제돼 있다. 이진우 기자 ljw@kihoilbo.co.kr
인천시 부평구 소속 공무원 2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구청과 행정복지센터가 폐쇄됐다. 확진자 중 한 명은 종교시설을 점검하다 감염된 것으로 추정돼 지역사회 감염 우려가 커지고 있다.

2일 부평구 본청에서 근무하는 공무원 A(42·여)씨와 부개3동 행정복지센터 공무원 B(27·여)씨가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

A씨는 부평지역 교회에서 목사와 신도 등 코로나19 확진자가 잇따라 발생하자 지난 1일 성진교회를 점검 차 방문했다가 확진자와 접촉했던 것으로 확인됐다. 해당 교회에서는 개척교회들이 돌아가면서 진행했던 모임이 열렸고, 모임에 참석한 목사와 가족 등이 잇따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하지만 방역당국은 A씨가 평소 코로나19와 관련해 외부 출장이 많았던 탓에 교회 외에 다른 경로로 감염됐을 가능성에 대해서도 확인하고 있다.

B씨는 타 지역 확진자가 다녀가며 추가 확진자가 발생했던 부평5동 소재 PC방 근무자와 친구 관계로, 함께 거주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그러나 B씨의 친구는 음성 판정을 받아 다른 감염 경로는 없는지 추가 조사가 필요한 상황이다. 이처럼 소속 직원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자 구는 이날 오전 11시께 구청 내 민원인을 모두 내보내고 출입을 통제했다. 확진 판정을 받은 공무원이 근무한 본청 6층에 머무르던 직원들은 이동을 제한했으며, 본청사 내 워크스루 선별진료소를 설치해 근무자 1천126명과 부개3동 행정복지센터 근무자 34명 등을 대상으로 전수조사를 진행했다. 이 외에도 추가 역학조사를 통해 확진자들의 동선과 접촉자를 파악하고 있다.

구는 4일 오전 6시까지 구청사와 부개3동 행정복지센터를 폐쇄한다. 폐쇄 기간 코로나19 대응 필수 인력을 제외한 직원들은 재택근무를 하며, 민원 업무는 비대면으로 처리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검사받은 직원은 일단 퇴근한 뒤 자가격리하도록 지시했으며, 결과 등을 지켜보고 앞으로 구청 운영 방안을 정할 계획"이라며 "폐쇄기간 재택근무를 하기 때문에 대면 민원 업무는 처리가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kyr@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