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 위례중학교는 8일(홀수 번호)과  15일(짝수번호), 교내 곳곳에서 ‘신입생 첫 등교 환영 행사’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학생자치회와 교사들이 첫 등교하는 신입생들의 안전한 학교생활 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

주요 내용은  ▶선배들이 제작한 학교생활 안내 영상 상영 ▶학교생활 안내 책자 활용 교육  ▶코로나 19 예방 교육 및 방역 꾸러미 선물 ▶등교 환영 현수막과 안전 포토존 설치 등이다. 

학교생활 안내 영상은 선배들이 출연해 복장 규정, 학교 축제, 봉사활동, 급식 특징 등 중학교 생활을 시작하는 새내기에게 꼭 필요한 학교 정보를 소개한다. 

학교생활 안내 책자는 학생과 학부모가 궁금해하는 학교경영중점, 특색사업, 학사일정, 교육과정, 평가계획, 출결 관리, 학교생활인권규정을 비롯하여 학교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 교육 등 각종 교육자료를 담고 있으며, 학교 홈페이지에도 탑재해 교육공동체가 참고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해 발열 체크, 교실 및 등하굣길 거리 두기, 손 소독 생활화 등 코로나 19 예방 수칙 준수와 생활 속 안전 습관 및 유증상 대처방법 등을 교육하며, 마스크, 개인 물병, 소독용 티슈 등이 들어있는 방역 꾸러미를 선물하여 개인위생 관리에 활용하도록 했다.

류영생 교장은 "많이 기다린 신입생들의 첫 등교를 진심으로 환영한다"면서, "학생들이 새로운 미래를 향한 꿈, 도전, 열정을 펼칠 수 있도록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남=이홍재 기자 hjl@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