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어린이급식관리센터, 3~5세 부모에 ‘슬기로운 식생활’ 운영
상태바
이천어린이급식관리센터, 3~5세 부모에 ‘슬기로운 식생활’ 운영
  • 신용백 기자
  • 승인 2020.0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관내 만3~5세 어린이 학부모를 대상으로 식생활 개선을 위한 설문조사 및 교육 프로그램 ‘슬기로운 식생활’을 운영한다. 

7일 센터에 따르면 미취학 어린이의 영양상태와 식사의 질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기 위해 이들의 영양지수(NQ), 식생활 스크리닝(DST) 설문 도구를 활용해 식습관 실태조사를 실시한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집합교육이 어려운 상황을 반영하여 온라인과 메일, 전화상담 등의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한다.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전화상담, 그룹교육, 푸드퍼포먼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관내 어린이들의 영양상태와 식사의 질을 향상시키고, 자녀와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식습관 개선의 중요성을 인식시켜 학부모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슬기로운 식생활’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학부모는 이천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홈페이지 또는 전화(☎ 634-7740)로 문의하면 된다.

 장재권(청강문화산업대학교 식품영양전공 교수)센터장은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생활이 정착될 수 있도록 어린이집과 학부모간의 신뢰를  형성하고 다양한 지원과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천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6월 현재 관내 어린이급식소를 207곳을 대상으로 영양 및 위생·안전관리에 대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천=신용백 기자 syb@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