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금자 군포시의원, 행감서 ‘성민재가노인복지센터’ 감독 소홀 지적
상태바
신금자 군포시의원, 행감서 ‘성민재가노인복지센터’ 감독 소홀 지적
  • 민경호 기자
  • 승인 2020.0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시의회가 제246회 제1차 정례회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의원들이 집행부의 사업을 세심하게 점검하고 날카롭게 지적하는 등 일하는 의회 정립에 힘쓰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5일 제4차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에서는 복지문화국에 대한 행정사무감사가 진행됐다.

이날 신금자(비례) 의원은 사회복지과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성민재가노인복지센터의 일지 허위 작성 등과 관련해 관리 독의 문제점을 지적했다.

신 의원은 먼저 일지를 소홀히 작성하거나 허위로 기재하는 등 성민재가노인복지센터의 부실한 서비스 수행 행태를 지적했고 위탁업체에 대한 사회복지과의 미비한 관리·감독 체계 개선을 촉구했다.

이어 담당부서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중점돌봄대상자의 사망을 늦게 인지한 것, 그리고 인지 후 긴급조치의 미비, 신속하지 못한 보고절차 등 행정조치가 미흡한 것도 지적했다.

신 의원은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위탁운영시설이 서비스를 제대로 제공하는지에 대한 꼼꼼하고 철저한 감독이 필요하다"며  "사업에 대한 관리·감독 체계 구축을 더욱 철저히 해 서비스 대상자인 노인들의 안전을 보장해야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향후 위탁업체 선정 시 문제 업체를 배제할 수 있도록 검토과정에서부터 주의를 기울여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군포=민경호 기자 mkh@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