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9일부터 13일까지 5일간 열리는 ‘BIO USA 2020’에 온라인 비대면 방식의 투자설명회(IR:Investor Relations)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미국 바이오협회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매년 전 세계 70개국 이상에서 헬스케어·바이오·제약·생명과학 분야 글로벌 기업과 연구소, 학계, 정부기관 관계자 등 1만7천 명 이상이 참가하는 종합 컨벤션 행사다. 올해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현지 방문이 아닌 파트너링 플랫폼을 활용한 온라인 비대면 IR 방식으로 전환돼 열린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함께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인천경제청은 송도국제도시 G타워 미팅룸에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각국의 기업·기관과 현지 접속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선도하는 K-바이오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인천경제청은 송도 바이오 클러스터에 적합한 바이오·의료 관련 기업·기관 등 50여 개 잠재투자가를 대상으로 일대일 미팅을 요청한 상태다.

미팅 예정인 잠재적 투자자 중 이탈리아 소재 전문 제약회사 I사와 프랑스 S사, 비구경 약물 전달제품 개발 기업인 독일 E사 등이 포함돼 맞춤형 투자상담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인천경제청 관계자는 "온라인 화상 IR를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주도할 신산업인 의료·제약·바이오산업에 대한 투자유치 활동에 역량을 집중해 송도 바이오 클러스터를 K-바이오 대표 클러스터로 육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치동 기자 airin@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