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서울센터가 부모-자녀 간 갈등을 고민하는 학부모들을 위해 건강한 소통법을 전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의 여파로 집에만 있는 자녀들과 자주 부딪힌다는 요즘 학부모들을 위해 마련됐다.

9일 서울센터에 따르면 오는 11일 오후 2시부터 감정코칭 전문가 최성애 HD행복연구소 소장과 ‘부모·자녀 행복수업’을 주제로 유튜브 라이브 특강을 진행한다. 

라이브 특강은 1부 강연에 정보영 서울센터장이 진행하는 ‘학생 및 청소년 사행성 게임 바로 알기’가 진행되며, 2부 순서로 최성애 소장의 ‘부모와 자녀가 행복해지는 감정코칭’이 실시된다. 두 강연자들은 자녀의 감정을 상하게 하지 않으면서도, 자녀들의 도박 및 게임 문제를 예방할 수 있는 대화법을 안내할 예정이다. 

방송 시청을 희망하는 사람은 전화(☎02-740-9112)로 사전 접수할 수 있다. 서울센터는 사전 신청자에게 교육 당일 생방송 특강 주소를 문자로 발송하며 추첨을 통해 최성애 소장의 저서를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사전에 교육신청을 하지 않더라도, 11일 당일 서울센터의 유튜브 채널인 ‘도박엔딩’에 접속하면 누구나 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 

정보영 센터장은 "이번 특강을 시청하는 학부모들이 자녀의 도박문제를 예방하고 부모-자녀 간 관계를 증진시킬 수 있기를 희망 한다"고 말했다.  

의정부=안유신 기자 ay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