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민석 의원 주도로 국회 교육문화포럼 출범
상태바
안민석 의원 주도로 국회 교육문화포럼 출범
  • 최승세 기자
  • 승인 2020.0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대 국회에서 향후 대한민국 교육, 문화 정책을 선도하고 준비할 포럼이 더불어민주당 안민석 의원(오산) 주도로 출범한다. 

이번에 출범하는 ‘국회 교육문화포럼’은 안민석(대표)의원을 비롯해 민주당 김병욱(연구책임) , 열린민주당 강민정, 민주당 김승원 , 김용민 , 통합당 배준영, 민주당 서동용, 송재호, 이규민 , 이상민, 임오경, 열린민주당 최강욱 , 민주당 홍기원 의원 등 13명으로 구성됐다. 

포럼의 주요 연구 주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교육·문화 패러다임 방향과 대응 ▶문재인 정부 교육·문화 분야 국정과제 이행 점검 ▶교육·문화 분야 학교 지원 정책 발굴 등으로 선정했으며 국회, 정부 부처, 학계 시민단체 등 전문가들과 네트워크를 만들어 교육, 문화 정책 입법과제를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대표의원을 맡은 안민석 의원은 초선부터 교육·문화 분야 관련 상임위를 지키며 지난 20대 국회에는 문화체육관광위원장을 지내기도 했다. 

또한, ‘국회 교육문화포럼’ 전신인 ‘국회 교육희망포럼’을 결성해 국회, 정부 부처, 학계, 시민단체 등 전문가들과 교육정책을 선도하고 입법과제 추진 성과로 국회의장 선정 우수 연구단체로 선정된 바 있다. 

안민석 의원은 "20대 국회의 연구 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국민의 삶과 직결되는 정책 성과를 내는 것이 목표"라며, "특히 코로나 이후 대한민국의 교육·문화·체육 분야의 새로운 비전을 현실화시키는 데 정책선도자 역할을 하는 연구모임으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오산=최승세 기자 css@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