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호일보=디지털뉴스부]

글로벌 인기 아이돌 방탄소년단이 6월 13일 데뷔 7주년을 맞은 가운데 이를 기념하는 팬들의 서포트가 지난 5월 말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되며 축제 분위기가 형성되고 있다.

최고의 팬덤을 보유한 지민은 현재까지 40여 개의 서포트 공지가 줄을 이어 공개되고 있으며 여기에 팬 베이스 '지민풀(JIMINIFUL)'이 최근 합류했다.

'지민풀(JIMINIFUL)'은 10일 공식 계정을 통해 총 4개의 프로젝트로 서포트를 알렸으며 그 첫 번째 이벤트로 " 지민이 오래오래 함께 응원하자"는 문구와 함께 06.10 - 06.16까지 2호선 홍대입구역 / 공항철도에 광고를 알렸다.

두 번째 이벤트는 카카오톡 베너 광고로 06.13 하루 동안 진행되며 이로서 지민은 중국 팬 베이스 'SerendipityJM_CN'와 한국 펜 베이스 '올포지민 코리아'가 진행하는 광고를 포함해 총 3개의 카카오톡 광고가 진행된다.

지민 풀(JIMINIFUL)'은 세 번째 이벤트로 "우리 지민이 데뷔 7주년 축하해요"라는 말과 함께 06.11 - 06.14 동안 유튜브 광고를, 네 번째 프로젝트는 도다마인드 배너 광고를 06.11 - 06.17까지 진행한다고 알렸다.

방탄소년단은 14일 '2020 페스타'의 화려한 마지막을 장식할 온라인 실시간 공연 '방방콘 The Live'를 개최한다.

한편 방탄소년단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달 12일부터 6월 12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4575만 4990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6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NCT, 엑소, 온앤오프, 세븐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비투비, 위너, 몬스타엑스, 뉴이스트, 슈퍼주니어, 아스트로, 더보이즈, 빅스, 샤이니, 빅뱅, AB6IX, 인피니트, 펜타곤, 베리베리, 2PM, 빅톤, 동방신기, 골든차일드, SF9, 갓세븐, 원어스, 핫샷, 블락비, 스트레이 키즈 순으로 분석되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에디터 100명의 브랜드 모니터 분석도 포함됐다.

1위를 차지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249만 6912, 미디어지수 233만 2864, 소통지수 190만 3059, 커뮤니티지수 183만 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56만 2921로 분석됐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