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프로축구 유벤투스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23일(한국시간) 이탈리아 레나토 달라라 스타디움에서 열린 볼로냐와의 세리에A 27라운드 전반 페널티킥을 차고 있다. /연합뉴스

유벤투스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5)가 이탈리아 프로축구 세리에A 재개 후 첫 경기에서 4개월 만에 골을 터뜨리며 팀의 2-0 완승을 이끌었다.

호날두는 23일(한국시간) 이탈리아 볼로냐의 레나토 달라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20시즌 세리에A 볼로냐와의 27라운드에서 페널티킥 결승골을 넣었다. 전반 23분 마테이스 더리흐트가 페널티킥을 얻어냈고, 호날두가 키커로 나서 날카로운 오른발 슈팅으로 상대 골망을 흔들었다.

호날두의 득점은 2월 스팔과의 25라운드 경기에서 한 골을 기록한 이후 4개월 만이다. 그가 득점하지 못한 2월 올랭피크 리옹(프랑스)과의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3월 인터 밀란과의 세리에A 26라운드 이후에는 코로나19 여파로 리그가 중단됐다.

호날두는 13일 약 3개월 만에 재개된 이탈리아축구협회(FA) 컵대회 코파이탈리아 준결승 2차전과 결승전에 나섰지만 활약하지 못했다. AC밀란과의 준결승 2차전에서는 페널티킥을 실축하기도 했다. 호날두의 골이 터지지 않으면서 유벤투스는 득점 없이 두 경기를 마무리해 준우승에 그쳤다.

4경기 연속 무득점으로 기량 저하 논란이 일었던 호날두는 정규 리그 재개 후 첫 경기에서 페널티킥 골을 넣으며 한숨을 돌렸다. 호날두의 결승골로 승점 3을 따낸 유벤투스는 21승3무3패(승점 66)로 리그 선두를 지켰다.

/연합뉴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