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호일보=디지털뉴스부] 바이러스 감염에 대한 두려움이 증가하며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산소’가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코로나19로 바이러스 감염에 대한 불안이 커지며 면역력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면역력이 약해지면 몸 안의 시스템 균형이 깨져 감염에 대한 대응력도 약해지고 회복 속도도 더뎌진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에 따르면 우리나라 부모들이 가장 걱정하는 자녀 건강 문제는 면역력인 것으로 나타났다. 우리나라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는 4조 6000억 원으로 면역력 증대를 위한 건강기능식품의 수요도 지난 3년간 연평균 8% 성장했다.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산소도 관심을 받고 있다. 산소는 인체의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과 같은 생체 구조와 물질을 이루는 핵심 구성요소다. 적절한 산소의 공급은 외부 이물질, 세균,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력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다. 미국 의학저널 리스트 매케비는 신체 자정능력과 면역력 증대에는 산소가 필요하다며 면역력 증진에 대한 산소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 가운데 산소발생기 ‘자이글 숲속’은 실내 어디서든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산소공급이 가능한 제품이다. 

자이글 숲속은 단계에 따라 20년산 편백나무 약 250~750그루에서 분출되는 고농도 산소를 공급한다. 분당 95%의 고농도 산소를 직접 공급받을 수 있어 면역력 증진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자이글 숲속은 고농도 청정 산소뿐 아니라 청정 공기를 공급하는 공기 청정 기능도 있다. 사용자는 360도 이동바퀴로 자유로운 이동이 가능해 집안 어디서든 고농도 산소와 청정공기를 공급받을 수 있다.

자이글 숲속을 구매한 A씨는 “얼마 전 코로나19로 자가격리를 하고 있을 때 제품을 사용하게 됐다”며 “실내에서 손쉽게 고농도 산소를 공급받을 수 있다는 점과 집안 어디서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다”고 제품 후기를 전했다.

또 다른 자이글 숲속 구매자 B씨는 “실외활동을 최대한 자제하고 있던 중 지인에게 자이글 숲속을 추천받아 제품을 구매하게 됐다”며 “최대한 고농도의 산소공급을 원해 ‘ZWC 산소호스튜브’를 따로 구입해 사용 중인데, 산소의 낭비 없이 고농도 산소를 공급받을 수 있어 좋다”고 말했다.

자이글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면역력 증대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며 산소발생기 자이글 숲속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며 “코로나19 사태 이후에도 산소 관련 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어, 지속적인 제품 개발과 홍보를 통해 산소 전문 브랜드의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