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대-에스제이테크, 독일 진학·취업 지원 맞손
상태바
한신대-에스제이테크, 독일 진학·취업 지원 맞손
  • 최승세 기자
  • 승인 2020.06.25
  • 1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신대학교는 지난 23일 서울캠퍼스 국제회의실에서 ㈜에스제이테크와 업무협약 체결식을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한신대 연규홍 총장, 유창근 대표, 한신·미텔슈탄트연구센터 이동희 사무총장, ㈜에스제이테크 이규용 품질경영팀장이 참석했다.

협약을 통해 한신대와 ㈜에스제이테크는 상호 발전을 위해 다양한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특히 한신·미텔슈탄트연구센터를 중심으로 ▶국내 마이스터 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독일 현지 연수 교육 ▶한신·미텔슈탄트연구센터를 통한 독일에서의 진학 및 취업 지원 ▶한신대 재학생 및 졸업생의 인턴, 현장실습, 취업 지원 및 실무교육 등에 협력할 계획이다.

연규홍 총장은 "역사에 우연이란 없고 하나님의 섭리와 계획 속에 만남이 있다. ㈜에스제이테크와의 특별한 만남 또한 필연에 의한 것으로 생각한다. 이번 협약으로 소중한 인연을 맺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개교 80주년을 맞아 한신대는 ‘통일 대통령’을 배출할 것임을 밝힌 바 있다. 한신대는 지도에 없는 새로운 길을 가는 창의인, 학문의 경계를 넘어 융·복합적 시각으로 세상을 보는 참지성인, 갈등과 분열의 상황을 이기고 평화를 불러오는 평화인을 키우고자 한다. 이번 협약으로 훌륭한 인재를 키우기 위한 한신의 목표에 한 걸음 더 다가가게 됐다. 앞으로 계속해서 상호발전적인 관계를 이어나가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유창근 ㈜에스제이테크 대표는 "개성공단기업협회 부회장으로서 평소 ‘평화 융·복합 교육의 아시아 대표 대학’을 비전으로 하는 한신대가 이루고자 하는 이상과 목표에 큰 공감을 갖고 있었다. 그러던 중 지난해 한신·미텔슈탄트연구센터의 ‘글로벌 히든 챔피언 육성을 위한 강소기업 포럼’에 참여한 것이 인연이 돼 한신대와 협약을 맺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한신대가 독일 미텔슈탄트대학과 맺고 있는 돈독한 관계는 코로나19 이후에 찾아올 위기를 이겨낼 수 있는 새로운 플랫폼을 만들어 놓은 것으로 생각한다. 앞으로 상호협력 관계를 통해 훌륭한 인재들이 세계로 진출할 수 있는 길을 여는 데 동참하겠다"고 했다.

오산=최승세 기자 css@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