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민 10명 중 7명은 민선7기 전반기 김상돈 시장 시정운영을 긍정적으로 평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의왕시는 여론조사 전문기관인 한국사회여론연구소(KSOI)에 의뢰해 6월 11일부터 23일까지 시민 1천 명을 대상으로 시민소통, 주거환경 만족도, 시정 평가 등 시정 전반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같이 나왔다고 30일 밝혔다.

설문조사에 따르면, 시정운영평가는 72.1%가 만족, 27.9%가 불만족으로 나타났으며, 거주 만족도에서는 56.9%가 다른 지역보다 살기 좋다고 답했고, 보통은 38.7%, 살기 나쁘다고 답한 사람은 4.4%밖에 되지 않아, 시민의 거주만족도는 상당히 긍정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시정운영에서 잘한 분야는 환경·공원 분야가 31.8%, 도시개발 분야 21.5%, 복지보건 분야 19.5% 순으로 나타났으며, 향후 역점 추진분야는 도시개발 분야 28.9%, 지역경제 분야 22.6%, 복지보건 분야 13.6% 순으로 나타났다.

김상돈 시장은 "시정 만족도 여론조사 결과를 시정에 적극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펼쳐 나갈 것"이며, "앞으로도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시민이 행복한 더 나은 의왕시를 만들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민이 행복한 새로운 의왕’이라는 캐츠프레이즈로 닻을 올리고 2년째 항해를 하고 있는 민선7기 김상돈 의왕시 호(號)는 새로운 제2의 도약을 꿈꾸고 있다. 

2020년을 기점으로 의왕시를 수도권의 중심도시로 만들어 가겠다는 구상이다. 변화와 혁신을 통해 의왕시의 새로운 미래 성장 기반을 구축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다.

올해는 ▶지역 현안 및 개발사업 조속 추진 ▶소통과 참여의 열린시정 확대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시민이 행복한 복지공동체 마련 ▶양질의 교육환경 마련 ▶지속가능하고 편안한 도시환경 조성 ▶문화·생활체육이 풍요로운 도시 구현 등을 시정목표로 삼고 분야별 역점사업을 추진해 나가고 있다.

이를 통해 도시개발, 경제, 교육, 복지, 문화, 체육 등 시정 전반에 걸쳐 새로운 발전과 혁신을 만들어 간다는 계획이다.

의왕=이창현 기자 kgpr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