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 필터, 식을줄 모르는 인기!
상태바
방탄소년단 지민 필터, 식을줄 모르는 인기!
  • 디지털뉴스부
  • 승인 2020.0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호일보=디지털뉴스부]

방탄소년단(BTS)의 정규 4집 ‘MAP OF THE SOUL 7’ 앨범의 수록곡인 지민의 솔로곡 ‘Filter(필터)’가  '포르투갈 싱글 TOP 50'에 오르는 등 인기와 각국의 차트에서 써 내려가는 기록이 식을줄 모르고 있다.

지민의 솔로곡 ‘Filter’는 전 세계 21개 앨범 차트와 20개 싱글 차트의 순위 정보를 제공하는 뮤직 차트 ‘ACHARTS. CO’ 의 ‘SINGLES & ALBUMS’의 21일 ‘포르투갈 싱글 TOP 50’ 차트에서 43위로 첫 진입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는 솔로 무대나 뮤직 비디오 등의 다른 활동 없이 '포르투갈 싱글 TOP 50'에 차트인 한 유일한 한국 솔로 아티스트로 세운 기록이다.

지민의 'Filter'는 지난 23일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도 방탄소년단 모든 곡에서 가장 높은 순위로,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 앨범 발매 후 15주 동안 단 한 차례도 빠지지 않고 차트에 이름을 올려 롱런을 예고하며 최상위권인 4위에 올랐다.

한편 방탄소년단이 아이돌 그룹 브랜드 평판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7일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연구소 측은 이를 위해 2020년 5월 25일부터 2020년 6월 26일까지 100개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05,591,946개를 추출하여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5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빅데이터 96,683,577개와 비교하면 9.21%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 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모니터 100명의 평가도 포함됐다. 

2020년 6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트와이스, 아이즈원, 세븐틴, 레드벨벳, 오마이걸, 여자친구, 소녀시대, NCT, 우주소녀, 엑소, AB6IX, (여자)아이들, 온앤오프, 마마무, 위너, 아스트로, 슈퍼주니어, 에이핑크, 몬스타엑스, 더보이즈, 스트레이 키즈,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러블리즈, 에이프릴, ITZY, 위키미키, 비투비, 뉴이스트 순으로 분석됐다.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