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고객 대기시간 단축 ’스마트창구 플러스 서비스 시행
상태바
하나은행 ‘고객 대기시간 단축 ’스마트창구 플러스 서비스 시행
  • 이창호 기자
  • 승인 2020.0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은 영업점 방문손님의 대기시간 단축을 위한 신청서 사전작성 시스템인 ‘스마트창구 Plus’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스마트창구 Plus’는 영업점에 방문한 손님이 대기시간 동안 거래할 업무에 대한 필요정보를 사전에 작성하고 차례가 돼 직원과 창구 거래 시 미리 작성한 서식과 정보를 호출해 간편히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 사전작성 공간’이다.

새롭게 도입되는 ‘스마트창구 Plus’는 손님과 직원의 업무 처리시간 절감을 통해 손님의 대기시간 단축은 물론 직원의 업무 편의성 및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적용대상 업무는 손님들이 빈번히 이용하는 입금, 출금, 환전, 전자금융 및 비밀번호 변경 등과 같은 변경·신고 업무가 해당된다.

특히 서비스 이용방법 중 QR코드 접속을 통한 손님 스마트폰에서의 신청서 작성은 시중은행 최초로 적용된 서비스로 별도의 인증절차 없이 손님 자신의 휴대폰을 활용해 작성할 수 있어 높은 편의성을 제공한다. 영업점의 태블릿PC로도 이용이 가능하다.

스마트창구 Plus는 디지털기기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손님을 배려해 화면의 메뉴를 사용자 중심으로 구성했고 손님이 사전 작성했더라도 영업점 창구에서 직원이 최종 업무처리하지 않으면 거래가 완료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하나은행 업무혁신센터 관계자는 "업무의 시간효율성을 높여주는 스마트창구 Plus는 QR코드를 통한 접근 방법을 도입하는 등 손님과 직원 모두의 행복을 실현하기 위해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시대의 업무방식 변화에 이와 같은 하나은행의 행복경영이란 가치를 담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창호 기자 ych23@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