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은 동남아시아 전자상거래 시장 점유율 1위 플랫폼인 ‘쇼피’ 진출을 위한 웹 세미나를 오는 22일 오후 2시 라이브로 개최한다.

이번 웹 세미나는 중소기업의 해외 온라인 마켓 입점지원의 일환으로, 글로벌 유통 플랫폼인 쇼피의 입점 방법을 안내하기 위해 쇼피와 공동으로 주최하게 됐다.

웹 세미나는 ‘New Normal, 홈&리빙 카테고리로 보는 소비 트렌드 변화’라는 제목으로 진행돼 코로나19 이후 가장 급변한 홈&리빙 카테고리 소비 트렌드 변화에 대해 쇼피 데이터를 기반으로 집중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쇼피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해 홈&리빙 카테고리를 집중 육성할 계획이며, 이에 따른 한국 기업의 대응전략도 웹 세미나에서 공개한다.

세부내용은 ▶2020 동남아시아 마켓 인사이트 ▶New Normal, 홈&리빙 카테고리로 보는 동남아 이커머스 소비 트렌드 변화 및 대응 전략 ▶쇼피를 통한 성공적인 동남아 진출 전략 ▶쇼피를 통한 동남아 진출 성공 사례 등으로 구성됐다.

웹 세미나는 무료로 진행되며, 참가신청은 이달 20일까지 G-FAIR KOREA 공식홈페이지(https://www.gfair.or.kr/)에서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한편, 쇼피는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베트남, 태국, 필리핀, 대만에 진출해 2019년 기준 동남아 모바일 쇼핑 점유율 1위이며, 서비스 시작 3년 만에 누적 총 주문 12억 건 돌파, 거래액 176억 달러(약 20조 원)을 기록하고 있는 동남아시아의 대표 이커머스 플랫폼이다.

정진욱 기자 panic82@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