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호일보=디지털뉴스부] 여름휴가 시즌이 다가오면서 애슬레저룩이나 아쿠아슈즈 등 바캉스 관련 패션잡화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침체되어 있는 패션업계도 신제품 출시 및 할인 이벤트 등을 통해 매출 반등을 꾀하고 있다.

6월 한달 간 여성 쇼핑 앱 ‘지그재그’의 통합 결제 서비스인 ‘제트(Z) 결제’를 이용한 애슬레저룩 구매 건 수는 전 달 대비 약 40% 증가했다.

애슬레저(Athleisure)룩은 운동복과 일상복의 경계를 넘나드는 것이 특징이다. 편안하면서 몸매 라인도 돋보이게 해줘 바캉스룩 필수템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애슬레저룩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지그재그는 오는 9일까지 자사 입점 쇼핑몰인 ‘젝시믹스’, ‘안다르’, ‘뮬라웨어’와 최근 입점한 ‘폰디먼트’까지 애슬레저룩을 대표하는 쇼핑몰 4곳의 인기 상품을 모아 최대 60% 할인과 함께 기획전 전 상품을 무료배송한다.

칸투칸이 여름 시즌을 맞아 야심차게 출시한 여름 구두 및 아쿠아 주요 제품도 지난주 판매량이 전주 대비 30% 증가했다.  금년 출시된 여러 아이템 중 특히, FQKB87, FQJB88, KQKB70 아쿠아슈즈가 가장 눈에 띈다.

이 가운데 올해 새롭게 출시된 FQKB87 아쿠와이어 노쏘잉 와이어의 경우 ‘블랙’ 색상은 튀지 않은 색상과 디자인에 운동을 할 때 신을 수 있을 정도로 내구성이 좋아 가장 선호도가 높다.

측면과 어퍼 소재에 공기가 통하는 에어홀(망사메쉬)을 적용해 아쿠아슈즈의 기본을 강조하면서 보다 안정감 있는 착용을 위해 메쉬 갑피 위로 노쏘잉 공법을 적용했다.

이밖에 트레킹화에 주로 사용되는 파이론 미드솔 러버솔을 배치하여 가벼운 등산, 트레킹에도 활용할 수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