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은 오는 20일까지 경기벤처창업지원센터(이하 경기벤처센터) 2020년 하반기 개방형 창업공간 이용자를 모집한다.

경기벤처센터 개방형 창업공간 지정석은 도내 우수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를 우수 벤처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마련된 창업활동 지원 공간이다.

이번에 모집하는 경기벤처센터는 총 9곳으로, ▶고양(6) ▶구리(2) ▶부천(3) ▶양주(2) ▶안성(5) ▶의왕(6) ▶파주(2) ▶판교(4) ▶포천(9)에 총 39명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창업에 관심 있거나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기업을 운영 중인 ‘창업 1년 미만의 초기 창업자’이다. 이 중 의왕 벤처센터는 여성 (예비)창업자에 한해 신청 가능하다.

경기벤처센터 지정석 이용자는 서면 및 발표심사 과정을 거쳐 창업자 자질, 기술성, 사업성 등의 평가를 통해 최종 선발된다. 선정자는 개별 통지되며, 이용 협약 체결 후 오는 8월부터 사용 가능하다.

이용료는 무료이며, 최초 이용기간은 6개월이나 연장심사를 통해 최대 1년까지 이용할 수 있다. 협약 후 6개월 이내 사업자등록을 완료해야 이용 연장이 가능하다.

지정석 이용자에게는 업무공간 제공 외에 ▶창업 기본교육 및 3D프린팅 교육 ▶사업화를 위한 1:1 전문가 멘토링 ▶제품홍보 및 판로지원 ▶네트워킹(간담회) 등 경기벤처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재료비만 부담하면 고양 등 도내 7개소에서 운영하고 있는 경기벤처센터 시제품제작소의 3D프린터 이용이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이지비즈 홈페이지(www.egbiz.or.kr)에서 참가신청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제출서류와 함께 오는 20일 오후 6시까지 이용을 희망하는 센터의 담당자에게 이메일 제출하거나 직접 방문 또는 우편 제출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과원 벤처기반팀(☎031-830-8590)에 문의하면 된다.

 정진욱 기자 panic82@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