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주식회사가 롯데백화점과 함께 도내 뷰티 중소기업 홍보에 나선다.

9일 경기도주식회사에 따르면 오는 20일부터 29일까지 롯데백화점과 공동 주최해 ‘비대면 뷰티 디지털 라이브 커머스 대전’을 개최한다. 코로나19로 국내외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국내 유망 뷰티 중소기업들의 제품 홍보 및 판매를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글로벌 비디오 커머스 협회(GVCA), ㈜글로벌 크리에이터 셀러 센터(GCSC), 지유(GIU, 글로벌 인플루언서 유닛)가 공동 주관사로 참여하며, 스트리밍 기술을 활용한 생방송 형태의 ‘라이브 스트리밍(live streaming)’ 방식으로 진행한다.

특히 비대면 마케팅을 접목시켜 직접 매장을 방문하지 않아도 제품에 대한 설명 청취와 구매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매일 오후 7시부터 인스타그램 ‘giukorea’의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방송되며 ‘이레코스텍’의 줄기세포 배양액 마스크팩, ‘리쥼’의 뷰티 디바이스 등 다양한 제품을 만나 볼 수 있다.

방송에는 120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 단체 ‘지유(GIU)’의 김상아, 장혜선, 한우정 씨 등 총 30명의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해 중소기업 제품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방송에서 소개된 제품들은 통합 온라인몰 ‘롯데온(www.lotteon.com)’에서 구매할 수 있다.

경기도주식회사와 제휴한 총 2천만 회원 규모의 커뮤니티 연합도 행사를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김상현 기자 ksh@kiho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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