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이 박원순 서울시장의 성추행 의혹 사건을 쟁점화할 태세다.

장례를 서울특별시장(葬)으로 치르는 것을 두고서도 비판 목소리를 쏟아냈다.

권영세 의원은 전직 비서가 고소한 사건을 경찰이 ‘공소권 없음’으로 종결해서는 안되고 계속 수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권 의원은 12일 페이스북을 통해 화성 연쇄살인 이춘재 사건이 ‘공소권 없음’에도 불구하고 경찰의 수사가 이뤄졌음을 언급하며 "박 시장 사건은 진실 규명을 위한 수사 필요성이 더욱 크다"고 말했다.

권 의원은 "박 전 시장같이 우리 사회 내에서 한동안 기억될 인물의 경우 ‘후대’를 위해 정확한 평가가 필요하므로 정확한 진실규명이 필요하다"며 "이 사건이 미결로 남겨질 경우 우리 사회 내 심각한 진영대립의 불씨가 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경찰 출신인 김용판 의원도 기자들에게 "공소권 없음으로 수사가 종결된다면 의구심을 갖는 국민이 많을 것"이라며 "경찰은 오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할 수 있는 일은 다해야 한다"고 말했다.

통합당은 20일 열리는 김창룡 경찰청장 후보자의 인사청문회에서도 이 사안을 쟁점화할 것으로 보인다.

통합당 행안위 간사인 박완수 의원은 12일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공소권이 없더라도 이미 고소가 접수된 부분에 대해 어떻게 할 것인지 경찰청장으로서 입장을 들어볼 필요가 있다"며 "청문회에서 질의가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

장례가 서울특별시장(葬)으로 치러지는데 대해서도 비판 목소리가 나왔다.

하태경 의원은 11일 페이스북에 "서울특별시 주관의 장례는 그 자체로 피해자에 대한 2차 가해나 다름없다"며 "그동안 고인을 비롯한 정부 여당이 줄곧 주장했던 피해자 중심주의에도 한참 어긋나는 일"이라고 비판했다.

박수영 의원도 페이스북에 "조용히 가족장으로 치를 일이지 세금으로 5일장을 치를 일은 아니다"며 "어쨌든 고위공직자로서 하지 말아야 될 짓을 한 것 아닌가"라고 적었다.

부산시장 출신인 서병수 의원은 페이스북에 "서울시장을 치를 예비비가 남아있다면, 코로나19 대재앙을 극복하는 데 쓰는 게 진정으로 고인을 기리는 일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박태영 기자 pt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