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13일 국회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미래통합당은 13일 박원순 시장 영결식이 끝나자 성추행 의혹을 두고 전방위적 공세에 들어갔다.

조문 기간에는 의혹 제기를 자제해 왔지만, 애도 기간이 끝난 만큼 앞으로 성 추문 문제를 본격적으로 쟁점화할 태세다.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비대위 회의를 마치고 기자들에게 "영결식이 끝나면 피해자 문제를 거론하지 않을 수 없다"고 포문을 열었다.

성일종 비대위원은 "과거 미투 운동 열풍이 불 때 누구보다 적극적인 자세를 보였던 민주당도 진상 규명에 동참해야 한다"며 여당을 압박했다.

통합당 행안위원들은 오는 20일 김창룡 경찰청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에서 이번 사건의 진상 규명을 촉구할 방침이다.

통합당 의원들은 성추행 논란뿐 아니라 장례를 서울특별시가 주관한데 대해서도 문제가 없는지 살펴보고 있다.

또 행안위가 담당하는 경찰청과 서울시뿐 아니라 성폭력 문제를 담당하는 여성가족부를 향해서도 비판목소리를 높였다. 하태경, 김웅 의원 등이 참여하는 ‘요즘것들연구소’는 ‘여성가족부, 친문 여성은 보호하고 비문여성은 방치하나’라는 제목의 성명서 발표를 통해 "여가부는 박 시장의 성추행 의혹을 조사해서 국민에게 진실을 밝히라"고 촉구했다.

연구소는 성명을 통해 "‘윤지오 사건’ 때는 검증도 소홀히 한 채 윤 씨에 대한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던 여가부가 이번에는 피해자에 대한 심각한 2차 가해가 진행 중인데도 침묵으로 일관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여가부가 친문 여성은 보호하고 비문 여성은 방치하고 있는 것"이라며 "여가부는 친문 여성들만의 부처가 아니라 모든 여성을 위한 부처여야 한다. 더는 침묵해선 안 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태영 기자 pt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