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남춘 인천시장은 16일 코로나19로 인해 최근 대안으로 떠오르는 중소기업의 영상 수출상담회를 직접 참관해 위기에 놓인 인천기업들의 수출 지원 사항 등을 점검했다.

코로나19로 우리나라 수출은 지난 3월부터 감소로 돌아선 뒤 5월부터 23.6%를 기록하는 등 직접 타격을 받고 있다. 인천도 전국 평균보다는 덜하지만 5월 17.8%를 기록해 두 자리수의 수출 감소세가 이어지고 있다.

박 시장은 영상 수출 상담회 참관과는 별도로 KOTRA 베트남 하노이 무역관과도 영상으로 연결해 베트남 등을 포함한 동남아 수출시장 현황 등을 점검하고 지역 내 기업들의 수출 촉진을 위한 KOTRA의 협조도 요청했다.

영상 수출상담회는 7월 중 109개 기업을 대상으로 집중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자체 영상회의 진행이 불가한 기업은 인천테크노파크에서 준비한 기업별 독립된 상담장 및 자사 현장진행지원도 받을 수 있는 등 모든 지원은 기업 자체 부담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진행하기로 했다.

시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다채널 영상 수출상담회를 앞으로도 확대한다. 다양한 수출 지원을 통해 기업들에게 최적화된 상담 지원 시스템을 제공할 계획이다. 문의는 시 산업진흥과(☎032-440-4283) 또는 인천TP(☎032-260-0630~3)로 하면 된다. 

김희연 기자 kh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