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시민 눈높이 맞춘 무인민원발급 서비스 눈길
상태바
이천시, 시민 눈높이 맞춘 무인민원발급 서비스 눈길
  • 신용백 기자
  • 승인 2020.0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가 이마트 3층, 도암농협하나로마트에서 운영중이던 무인민원발급기를 이마트 1층, 도암농협 365코너로 이전 설치했다고 27일 밝혔다.

시는 지난 6월 무인민원발급기 이용실태 일제점검을 실시해 보안, 운영환경 등 시민불편사항에 대한 의견을 수렴한 결과 시민 이용편의를 위해 민원접근성 등을 고려해 이전했다.

도암농협은 그동안 하나로마트에 설치되어 있어 이용시간에 제한이 있었으나, 365코너로 이전해 오전 7시부터 오후 9시까지 확대 운영하고 이마트에 설치된 발급기도 3층에서 1층으로 이전하여 이용의 효율성을 높였다.

시는 정기적인 무인민원발급기 현장점검 뿐만 아니라, 상시 모니터링 및 의견수렴을 통해 접근성·인구현황 등을 고려해 설치장소의 적정성을 검토·추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무인민원발급기에 손소독제를 비치해 이용자 방역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민원수요분석을 통해 최상의 민원행정서비스를 추진하여 시민편의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천시는 시청을 비롯해 29곳에 32대를 운영하고 있으며, 관내 모든 무인민원발급기에서 89종의 제증명과 현금·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하다. 특히 시청 2대,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SK하이닉스(사원서비스센터, M14)는 연중무휴 24시간 이용할 수 있다.

이천시 전체 민원중 제증명 발급이 76%이며, 이중 무인민원발급기의 이용은 50.7%에 해당하는 것으로 점차 비대면 행정서비스가 강화되고 있다.

이천=신용백 기자 syb@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