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호일보=디지털뉴스부] 최저임금 상승으로 인한 고정비용 부담이 높아지면서 창업 시장에서는 스터디카페창업, 빨래방창업 등 인력 채용 없이 운영할 수 있는 1인소자본창업아이템이 요즘뜨는사업아이템으로 호황을 누리고 있다. 

그중에서도 e-sports와 함께 꾸준한 인기를 얻어온 PC방창업이 예비 창업자들로부터 주목받으면서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춘 PC방 프랜차이즈가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전현직 프로게이머들이 참여한 독보적인 브랜드 '욜로PC'가 예비창업자들을 위해 본사가 직접 지원을 나선다고 밝혔다.

욜로피씨방은 게임에 대한 고객의 니즈를 누구보다 빠르게 파악하는 전문가 집단 프로게이머들이 만든 프랜차이즈로, 창업 전문가의 노하우가 더해져 고객과 점주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PC방 모델을 완성했다. 본사가 직접 직영점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욜로피시방은 높은 고객 만족도를 실현해 ‘2019 소비자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 ‘2019 대한민국 브랜드 가치 평가 1위’, ‘2019 대한민국 신뢰경영지수 1위’ 등 브랜드 대상 3관왕을 수상했으며, 명실상부한 요즘뜨는프렌차이즈창업으로 자리 잡았다. 

이에 욜로PC방은 폐점률 0%를 유지함과 동시에 업계 최단 기간 50호점 돌파라는 쾌거를 달성하면서 피씨방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으며, 해당 브랜드의 차별성은 피시방닷컴 후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표적인 강점은 팀룸과 PC방 먹거리다.

단독 룸에서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팀룸은 예약률 200%를 돌파할 정도로 고객 만족도가 높아 시공 후 고객 유입이 2배 이상 급증했으며, 실제 월 700만 원의 매출 상승효과를 입증하기도 했다. 주목할만한 점은 업계 유일 팀룸을 본사에서 전액 부담으로 무상 시공한다는 점이다. 본사의 수익은 낮지만, 가맹점의 마진율을 높이기 위한 상생 정책의 일환으로, 점주는 시공 비용에 대한 부담 없이 수익률 상승의 효과를 얻고 있어 만족도가 매우 높다.

또한, PC방을 이용하면서 퀄리티 높은 식음료를 즐길 수 있다는 점도 인기 비결로 꼽힌다. 욜로PC에서는 크림 파스타, 우유 튀김, 폭립, 삼겹살 등 타 PC방에서 볼 수 없었던 차별화된 PC방 먹거리를 선보이고 있으며, 완성도 높은 음식은 맛집에 버금간다는 평과 함께 높은 매출의 원동력이 되고 있다. 

다수의 지점에서 합리적인 PC방 음식가격으로 50%에 육박하는 먹거리 매출을 기록하면서 순수익률 62.8%라는 이례적인 수익률을 달성해 높은 피씨방수익을 얻고 있다. 본점에서는 이에 그치지 않고 먹거리 배달 서비스를 테스트 중이며, 안정적인 정착 후 전 지점에 확대될 예정으로 향후 더 높은 부가 수익 창출이 기대된다.

욜로피시방에서는 업계 최저치의 낮은 창업 비용과 최대 6천만 원 상당의 파격적인 지원 혜택을 마련해 주목을 받고 있다. 우선, 피씨방닷컴 실제 PC방창업후기에 따른 평균 비용인 2~3억 원대보다 훨씬 낮은 1억 원 초반대의 창업 비용을 완성했으며, 1금융권에서 최대 2억 원의 PC방 창업대출을 지원해 피씨방창업비용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했다. 

여기에 선착순 10팀 한정 욜로PC 전용 LED 커스텀PC 무상 업그레이드와 LG 울트라 기어 모니터, 온·오프라인 마케팅 등 6천만 원 상당의 혜택과, 실시간 문의를 통한 계약 시 최소 매출 보장제와 전문 퍼포먼스 마케팅 비용 전액 지원, 매출 컨설팅 무상 지원 등 4가지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창업 시에는 오픈 전부터 오픈 후까지 1:1 밀착 관리로 가맹점 성공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으며, 오픈 전담 T.F 팀 파견과 7일간 본사 직원 상주로 빠른 정착을 돕는다. 여기에 먹거리 조리에 대한 부담을 없애고자 본사 교육 30분 만으로 모든 메뉴를 구현할 수 있도록 메뉴얼을 완성했으며, 본사에서 식재료와 레시피를 원 팩으로 제공하고 있어 요리에 경험이 없는 창업자도 누구나 운영할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개인피시방창업과는 다른 체계적인 관리로 창업 경험이 없는 청년 및 주부도 1인소자본창업아이템으로 운영이 가능하며, 비용 역시 개인 PC방창업비용 수준으로 낮춰 신규 창업 문의가 활발히 이어지고 있다.”라며 “2층창업 뿐 아니라 3~4층창업으로도 운영할 수 있어 건물 공실을 해결하는 부동산창업 아이템으로도 제격이라는 평을 받고 있으니 남자소자본창업아이템을 찾는 분들의 많은 문의 바란다.”라고 전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