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남동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청소년 ‘코로나블루’ 집중 심리치유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인천시 남동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청소년 ‘코로나블루’ 집중 심리치유 프로그램 운영
  • 박승준 기자
  • 승인 2020.0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남동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코로나블루’에 시달리는 청소년들의 심리건강을 위해 다양한 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5일 구에 따르면 지난달 27일부터 ‘청소년 코로나 블루 집중 심리치유 기간’을 운영하며, 코로나 블루 관련 심리검사와 개인상담, 스트레스 관리 등을 제공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청소년들은 온라인 강의를 병행하며 학교를 원활히 가지 못하고, 등교 후에도 친구들과 거리두기를 해야 하는 등 평소와는 다른 생활주기로 스트레스와 무기력함을 느끼고 있다. 또 장기간 가정생활로 인해 가족 간 갈등이 생기는 등 코로나 블루를 겪는 청소년들에게 세심한 관심과 주의가 필요하다는 게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 자료를 보면 최근 사이버상담 호소문제 영역 중 ‘가족’ 관련 상담은 전년대비 45.3%, 불안이나 우울 등 ‘정신건강’ 관련 상담은 전년대비 23.1% 이상 각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남동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해 우울·불안·무기력·스트레스 등을 호소하는 청소년과 보호자를 대상으로 코로나 블루의 예방 및 회복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심리정서 상담서비스와 다양한 맞춤형 연계서비스 제공을 통해 청소년들이 코로나19로 인한 새로운 일상을 받아들이고 안전하고 건강한 일상생활로 돌아갈 수 있도록 돕는다.

백양숙 센터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코로나 블루 증상을 호소하는 청소년들이 늘고 있다"며 "전국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19를 슬기롭게 이겨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승준 기자 sjpark@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