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은 최근 수도권에 이어 전국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지역사회 추가확산을 막는데 집중하고 있다.

이에 군은 아직도 교회관련 모임이나 행사, 업무에 참석한 주민과 8일과 15일 서울 광화문 일대 집회 참석자는 오는 30일까지 보건소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반드시 코로나19 진단검사를 받을 것을 명하고 위반시에는 최대 벌금 200만원과 구상권을 청구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군은 확진자가 나온 관내 홍인의원, 하누리재가센터, 창대교회, 장애인복지관, 북성교회 등 관련시설 5개 시설을 폐쇄조치했다.

군은 최근 1주일새 코로나19 확진자가 36명으로 늘었다. 모두 지역발생으로 지난 4월 해외입국자 2명 발생 이후 4개여월만에 최대치다.

지역발생은 사랑제일교회 및 광화문 집회 관련 접촉자로 지난 15일 관내에서 첫 발생 후 24일 현재 36명으로 늘었다. 이 중 사랑제일교회 관련 확진자는 33명, 광화문집회 관련 확진자는 3명이다. 

자가격리자도 전날대비 48명 늘었다. 가평읍 144명, 설악면 8명, 청평면 119명, 상면 12명, 조종면 12명, 북면 55명 등 총 350명이다. 

김성기 군수는 최근 긴급 브리핑을 열고 "지금 중대고비를 맞고 있는 코로나19 2차 대유행을 슬기롭게 극복하기 위해서는 최고 수준의 방역조치가 필요하다"며 "어떠한 경우에도 군민의 안전이 우선시 될 수 있도록 감염증 방지에 민·관 모든 가용자원을 총 동원하고 방역지침 미 준순에 대해서는 무관용 원칙을 적용해 철저히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가평=엄건섭 기자 gsuim@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