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국토교통부를 찾아 인천공항 정규직화 원점 재검토를 촉구하고 시위하는 인천공항공사노조. <인천공항공사노조 제공>
최근 국토교통부를 찾아 인천공항 정규직화 원점 재검토를 촉구하고 시위하는 인천공항공사노조. <인천공항공사노조 제공>

인천국제공항공사노동조합은 26일 인천공항 부당 해고 노동자들과 함께 ‘인국공 사태’로 논란이 된 비정규직의 직접고용 절차를 즉시 중단하고, 노·사·전문가협의회를 다시 열어 관련 논의를 자율적으로 이어가야 한다는 성명을 발표했다.

노조의 성명에는 ‘공기업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반대’ 국민청원에 대해 최근 고용노동부가 "무조건 전환하는 것이 아니라 일정한 채용 절차를 거쳐 고용 안정과 채용비리 근절의 두 원칙이 조화를 이루도록 한다"는 등의 답변에 반박하는 내용도 담겼다.

노조는 "정규직·비정규직의 갈등으로 여론을 호도하는 정부의 청원 답변 내용에 대해 실망을 금치 못한다"며 "정부는 정규직 전환 이행 과정에서 노사가 충분한 공감대를 이루지 못한 것을 인정하고 사안을 원점에서 재검토하라"고 촉구했다.

이어 "인천공항의 정규직 전환에 정부는 더 이상 개입하지 말고 정규직 전환 가이드라인에 따라 노·사·전문가협의회에서 재논의해 이해당사자 간 자율적으로 결정할 수 있도록 하라"고 덧붙였다.

김종국 기자 kjk@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