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은 원활한 하반기 ‘중학교 자유학년제’ 운영을 위해 도움자료를 영상으로 만들어 28일 홈페이지에 공개한다.

이번 도움자료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새로운 형태로 자유학년제를 운영하기 위함이다. 상반기 상황을 점검한 뒤 원격·등교 혼합 수업 등 자유학년제 교육과정 운영사례를 담은 영상으로 제작됐다.

자료는 ▶교과군별 활동 ▶주제선택 활동 ▶진로탐색 활동 ▶예술체육 활동 ▶동아리 활동 도움자료 등 총 14건이다.

또한 고교학점제와 연계를 고려해 중학교 3학년 학생을 위한 ‘고교학점제 맛보기’, ‘진로와 적성에 맞는 교과 선택방법’ 등의 영상자료도 만들었다.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을 위한 ‘고교학점제 정책 설명’ 자료도 별도도 만들어 오는 10월 중 도교육청 홈페이지에 공개할 예정이다.

영상자료는 ‘경기도교육청 교수학습포털 학생중심교육과정-배움중심수업(중등)-자유학기 활동’에 올라오며 도내 교사라면 누구나 회원가입 후 안내자료를 볼 수 있다.

황미동 도교육청 학교교육과정과장은 "영상자료를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주고받는 가운데 적정한 자유학기 활동 운영방법이 개발·확산되기를 바란다"며 "코로나19 상황으로 상반기 자유학년 활동 운영에 어려움을 겪었지만 새로운 운영방법을 적극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신기호 기자 skh@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