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프로축구 발렌시아의 이강인이 6일(한국시간) 2부리그 카르타헤나를 상대로 치른 프리시즌 마지막 친선경기 선발로 나서 골을 넣은 뒤 동료와 인사를 나누고 있다. 이강인은 이날 동점골에 이어 쐐기골을 뽑아내 팀의 3대 1 승리를 이끌며 프리메라리가 새 시즌 주전 경쟁에 한 발 앞서 나갔다. <발렌시아 홈피 캡처>

스페인 프로축구 발렌시아의 이강인(19)이 ‘멀티골’로 프리시즌 최종전을 마쳤다. 2020-2021시즌 프리메라리가(라리가)를 앞두고 기대감을 한층 드높였다.

이강인은 6일(이하 한국시간) 스페인 2부리그 카르타헤나를 상대로 치른 프리시즌 친선경기에 선발로 나서 2골을 뽑아내 3-1 승리를 이끌었다.

왼쪽 측면 공격수로 나선 이강인은 0-1로 끌려가던 후반 24분 상대 골키퍼 실수를 틈타 동점골을 뽑았다. 기세를 올린 발렌시아는 파상공세를 펼치더니 제이손의 역전골로 2-1을 만들었다.

승리에 쐐기를 박은 것도 이강인이었다. 후반 35분 골지역 왼쪽에서 수비진에 둘러싸인 가운데 왼발 터닝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상대에게 손 쓸 여유를 주지 않는 기민한 움직임과 짧은 시간 안에 슈팅 궤적을 찾아낸 골 본능이 빛났다.

이강인은 지난 시즌 발렌시아의 정규리그 17경기를 포함해 총 24경기에 나서 2골에 그쳤다. 대부분이 교체 출전이었다. 이적 소문이 무성했지만 구단 측이 더 많은 출전 기회를 약속하고, 하비에르 그라시아 감독도 신임을 보낸 것이 잔류 결정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이강인은 카스테욘과의 프리시즌 첫 경기에서는 전반전 교체됐지만, 비야레알전 후반 교체 투입돼 2-1 승리에 힘을 보탰고 레반테전(0-0 무)에서는 ‘주장 완장’을 차고 좋은 경기력을 보였다. 이날 ‘마지막 모의고사’에서는 멀티골을 폭발하며 새 시즌 팀의 핵심 자원으로 활용될 가치가 있음을 증명했다.

발렌시아는 14일 홈인 메스타야 경기장에서 레반테와 2020-2021시즌 라리가 개막전을 치른다.

/연합뉴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