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바이오센터는 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과 함께 9일과 10일 이틀에 걸쳐 온라인으로 ‘바이오 분야 우수기술설명회’를 개최해 우수 공공기술 총 18건을 공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바이오 분야 우수 기술의 기업 이전과 사업화를 촉진시키고, 연구자·기업·투자자 간 교류를 통한 바이오산업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고자 경과원 바이오센터와 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이 공동 추진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화상시스템으로 운영되며, 9일과 10일 오후 1∼5시 진행된다.

설명회에 참여하는 공공기술 보유 연구기관은 6개 대학(건국대, 경북대, 동국대, 선문대, 성균관대, 이화여대)과 3개 정부 출연 연구기관(한국과학기술연구원, 한국식품연구원, 한국원자력연구원)이다.

기술 분야별로 구분해 9일에는 ▶의료기기 ▶웰니스 ▶바이오헬스플랫폼 분야, 10일에는 ▶건강기능식품 ▶바이오소재 ▶힐링케어 관련 분야의 발표가 진행된다.

또한 설명회에서 공개한 기술에 대해 17일 경과원 광교홀에서 수요기업과 기술공급자 간 매칭을 통한 기술상담이 진행된다. 거리 두기와 생활방역 지침을 준수해 사전 신청자에 한해 추진할 계획이다.

온라인 설명회에 참석을 희망하는 기업들은 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 홈페이지(https://www.compa.re.kr)에서 설명회 당일까지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정진욱 기자 panic82@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